엔터프라이즈용 멀티클라우드 관리솔루션 ‘스케일러’와 오픈소스 전문기업 ‘락플레이스’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확대 및 영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 대응하는 통합관리솔루션 부재에 대한 고객의 고민을 해소하고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융통성 있는 클라우드 전환을 가능케 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양사의 이러한 전략적 제휴 배경에는 국내에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러한 환경을 표준화 관리 솔루션이 국내에는 부재하여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고자 함에 있다.

지난 11년간 오픈소스 및 클라우드 관련 기술력 축적에 정진하여 국내 오픈소스 및 클라우드 컨설팅 부문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락플레이스는 지난 3년 전부터 클라우드 관련 기술 서비스에 집중투자 및 확대에 전념하고 있다. 

이번 스케일러 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현재 제공하고 있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컨설팅, 마이그레이션, 유지보수 서비스에 관리, 모니터링 서비스까지 기능을 보완 확대하고 강력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와 함께 스케일러 사는 멀티클라우드 전략의 핵심인 자사솔루션을 아시아 시장에 확산해 최근 기업들이 흔히 겪는 문제 중 하나인 퍼블릭, 프라이빗 등 다양한 클라우드 도입 시 벤더 종속성, 다중 관리 툴로 인한 비 효율성 등에 대한 대응 솔루션 제공으로 글로벌 시장을 위한 현지화 서비스에 대응하고자 하는 계획이다.
 
박준규 락플레이스 전무는 “현재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적절한 관리 서비스를 물색하던 중 글로벌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성능 및 기능 면에서도 엔터프라이즈에 가장 적합한 좋은 솔루션”이라고 판단하고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협력은 혁신적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통해 국내 유수기업들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도입 및 활용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