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적 하이브리드 방식의 ‘얍비콘’ 설치…매장 진입자만 선별해 혜택 부여

위치기반 통합 O2O 커머스 플랫폼 ‘얍(YAP)’은 이마트 에브리데이 전점에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방식의 비콘인 ‘얍비콘’을 설치 운영한다고 9월8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얍(YAP) 앱 사용자들은 220여개 이마트 에브리데이 전 매장 방문 시 할인 쿠폰과 이벤트 소식, 멤버십 적립 등 즉시 사용 가능한 혜택들을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특히 얍의 푸시 알림은 블루투스와 고주파가 결합된 독자적인 얍비콘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정확히 매장에 진입한 시점에만 제공돼 시도 때도 없이 배포되는 지류 및 모바일 쿠폰 등에 비해 훨씬 쾌적한 사용자 경험을 선사한다.

더불어 얍은 이번 제휴를 기념해 9월 한 달간 치약, 헤어 및 바디케어 제품, 세제, 주류 등 총 18종의 제품을 최대 23%까지 할인해 추석 시즌 알뜰 장보기를 돕는다.

얍(YAP)이 9월 한 달 간 제공하는 이마트에브리데이 할인쿠폰 사용 장면

쿠폰은 얍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후 이마트 에브리데이 매장에 방문하면 푸시 알림으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또 방문 예정인 이마트 에브리데이 지점을 검색한 후 하단에 위치한 ‘쿠폰’ 카테고리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도 있다.

정회석 얍컴퍼니 제휴사업본부 이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은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GPS를 켜지 않아도 꼭 필요한 장소에서 정확한 시점에 혜택을 받는 쾌적한 경험을 하게 되고, 이마트 에브리데이는 원하는 타깃과 커뮤니케이션 하며 고객 반응을 정량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유수의 프렌차이즈 매장과 유통 채널을 통해 자연스러운 업셀링(Up-Selling)과 재방문까지 가능케 하는 효과성이 검증된 만큼 이마트 에브리데이와 고객들의 경험을 고도화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얍은 이마트 에브리데이 외에 CU, GS25 편의점 및 SPC그룹(파리바게뜨, 던킨 도너츠, 베스킨라빈스, 파스쿠찌 등) 등 전국 약 4만여 매장에서 하이브리드 비콘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