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C News UPDATED. 2017.11.20 월 09:03

상단여백
HOME 조이뉴스 종합
한 봉지를 다 먹어도 부담없는 스낵, 크라운제과 ‘쌀아있네! 떡꼬지’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9.09 14:00

칼로리의 숫자 하나에도 조심스러운 다이어터들에게 스낵이란 굉장히 민감한 부분 중 하나다. 유혹에 이끌려 스낵 한봉지의 바닥을 보게 되면 그 날 하루는 죄책감과 함께 ‘내일부터’라는 다짐으로 자신을 놓아버리는 일 역시 비일비재하다.

특히 여름철 비키니 착용 등으로 다이어터들이 더욱 늘어가는 가운데 있어 해당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한 제품들도 속속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그중 몸매 관리에 민감한 20대 여성들을 위한 저칼로리 스낵으로 크라운제과가 ‘쌀아있네! 떡꼬지’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한봉지에 195kcal를 가지고 있으며 까다로운 여성소비자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깔끔한 소스맛과 바삭한 식감을 살려 몸매 관리 중에도 어디서나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크라운제과 측에 따르면 국내산 쌀 100%를 사용해 건강하고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튀기지 않고 열로 팽창시켜 만들어 안전하게 먹을 수 있다. 외형은 여러 개의 떡이 나란히 붙어있는 떡꼬지의 모양을 그대로 구현했다.

또 가장 중요한 맛을 살려내기 위해 소스 개발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수백 번의 테스트를 거친 끝에 쌀과 어울리며 떡꼬지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 낼 수 있는 소스를 만들었다고 전했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칼로리는 낮췄지만 떡처럼 바삭한 맛은 살리고 씹을수록 사르르 녹는 눈송이같은 식감을 살려 올여름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 소비자들에게 적합한 저칼로리 스낵이 될 것”이라며 “국산 쌀을 통해 학창시절 떡꼬지의 맛을 느낄 수 있는 해당 제품을 통해 맛과 영양을 함께 챙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훈 기자  sharksin@techworld.co.kr

<저작권자 © EP&C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동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PREV NEXT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con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제품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