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밴텍이 사물인터넷 전문 기업인 달리웍스와 필드솔루션이 어드밴텍 WISE-PaaS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에 정식 가입했다고 6일 밝혔다. 어드밴텍 WISE-PaaS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은 사물인터넷 개발을 지원하는 SDK 제공과 기술 지원, 마케팅 협업이 포함돼 있다.

회사 측 관계자는 “플랫폼 혹은 애플리케이션만 갖고 있는 업체에서는 하드웨어 게이트웨이를 포함한 SDK 및 기술 지원과 함께 마케팅을 할 수 있는 자원이 필요하다”며 “어드밴텍의 WISE-PaaS 얼라이언스 프로그램은 이를 모두 충족 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달리웍스는 씽플러스(Thing+)라는 IoT에서 나오는 정보를 수집/종합/분석/전송/시각화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플랫폼 소프트웨어(SW)를 개발사다. 달리웍스 측은 이번 어드밴텍 솔루션 도입을 통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 및 활용하는데 편리한 IoT 플랫폼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필드솔루션은 차세대 에너지와 환경 분야 기술혁신을 목표로 하고 있는 수처리 산업용 사물인터넷 전문기업으로 어드벤텍의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수처리장의 IIoT 설비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준교 어드밴텍 지사장은 “이번 얼라이언스 계약은 어드밴텍의 사물인터넷 솔루션이 시장에서 실제로 적용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입증이 되었다는데서 그 의미가 크다”며 “이를 계기로 국내 사물인터넷 시장 개척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