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대상 TV로 사진/음성메세지 전송 서비스

KT가 자사 IPTV서비스인 올레 tv를 통해 반려동물과 그 가족을 위한 국내최초 펫 케어 포털 ‘왈하우스’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왈하우스(Wal House)는 외출 후 집에 홀로 남겨진 펫에게 주인의 사진과 목소리가 담긴 메시지를 TV로 전송 해 분리불안을 느끼고 있는 펫의 외로움과 스트레스를 해소해줄 수 있는 서비스이다. 

또 개가 보는 비디오, 개가 듣는 오디오 등 펫 전용 콘텐츠 약 5천여편을 제공한다. 주인이 집 밖에서도 TV를 켜서 왈하우스의 오디오, 비디오 등 해당 콘텐츠를 제어하고 TV를 끌 수도 있으며 펫 전문 채널인 ‘스카이펫파크’의 인기 방송을 VOD로 볼 수도 있다.

KT가 출시한 왈하우스(Wal House)는 외출 후 집에 홀로 남겨진 펫에게 주인의 사진과 목소리가 담긴 메시지를 TV로 전송 해 분리불안을 느끼고 있는 펫의 외로움과 스트레스를 해소해줄 수 있는 서비스다.

올레 tv는 연내 왈 하우스에 IoT와 T2O(TV to Offline)모델을 결합, 국내 최대 규모의 펫 케어 포털 서비스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홈 모니터링 기능인 왈캠을 통해 집에 홀로 있는 펫을 스마트 폰으로 실시간 살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VOD 시청 중 방송에 나온 반려동물 용품을 스마트 폰으로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개발할 계획이다. 

또 사료, 간식, 장난감 등 펫 맞춤형 관련 용품을 담은 ‘왈박스’를 매월 배달해주는 구독형 서비스도 검토하고 있다. 

한편, 올레 tv는 개가 보는 실시간 채널 ‘도그티비(채널 201번)’, ‘채널해피독(채널 203번)’및 개가 듣는 오디오 채널 ‘도그 앤 맘(채널 609번)’을 제공 중이며 도그티비의 경우 작년 7월 대비 가입자가 약 30% 상승하는 등 반려인들의 꾸준한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유희관 KT 미디어사업본부 상무는 “향후 올레 tv는 본 서비스를 시작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는 T2O서비스를 지속 개발하여 올레 tv 고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