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휴렛팩커드(이하 한국HPE)가 하이엔드급 성능을 갖춘 합리적인 비용의 엔트리 레벨 스토리지 ‘스토어버추얼 3200(StoreVirtual 3200)’과 ‘MSA 2042’를 선보이고 최근 자사의 스토리지 분야 상승세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 밝혔다.

이경근 한국HPE 토리지 사업 총괄 상무는 “HPE는 13년 연속으로 아시아태평양지역 엔트리급 스토리지 및 서버 분야의 리더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며 “최근 발표된 1분기 전세계 전체 스토리지 시장(내장형까지 포함) 점유율 기준 HPE가 1위를 기록했고 지난 2년간 유일하게 지속적으로 성장한 스토리지 업체가 HPE로 스토리지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만큼 이에 걸맞는 제품을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경근 한국HPE 토리지 사업 총괄 상무가 하이엔드급의 성능을 갖춘 엔트리 레벨 스토리지 ‘스토어버추얼 3200’ 및 ‘MSA 2042’를 선보이고 이 제품들에 대한 자세환 소개를 하고 있다.

그는 이어 “이번에 선보인 제품들은 엔트리급 스토리지에 하이엔드급 스토리지 데이터 서비스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라며 “특히 부담스러운 비용으로 하이엔드급 스토리지를 사용할 수 없었던 중소기업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스토어버추얼 3200 스토리지는 HPE의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oftware-defined storage)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유연한 차세대 공유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이미 전세계적으로 2만여대가판매됐다는 것이 HPE의 설명이다.

HPE에 따르면 스토어버추얼 3200은 64비트 ARM 기술 기반의 새로운 듀얼 컨트롤러 어레이와 새로운 RAID 스택, 스냅샷과 같은 고급 스토리지 데이터 서비스, 씬프로비저닝(thin provisioning) 및 복제기능을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한다.

또 스토어버추얼 3200은 프로라이언트 서버(ProLiant servers), 하이퍼컨버지드(hyperconverged), 시너지(Synergy)에서 구동되는 스토어버추얼 시스템과 VSA 소프트웨어에서 구성 가능한 컴포저블 데이터 패브릭(composable data fabric) 등 동일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운영 시스템을 사용해 언제 어디에서든 어떠한 폼팩터(form factor)나 제품에도 쉽게 연동될 수 있게 도와준다.

스토어버추얼 3200은 새로운 형태의 스토어 버추얼 어레이로써 워크로드를 통합하고 추후 플래시를 추가 및 확장할 수 있으며 I/O 변동에도 즉각 반응해 실시간 워크로드 변화에도 빠르게 반응한다.

뿐만 아니라 스토어버추얼 3200은 별도의 사용자 개입없이도 플래시 스토리지(flash storage) 공간의 일부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서버가상화와 생산성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스토어버추얼 3200은 현재 HPE 엔터프라이즈스토리지(enterprise storage)와 데이터센터 제품군과 동일한 프레임워크를 사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원격 클라우드 기반 분석기능이 탑재돼 관리가 쉽고 위험요소를 줄여주는 내장형 엔진과 용량 계획툴을 제공한다.

스토어버추얼 3200은 시스템 및 사이트 전반에서 신속한 복구에 필요한 성능뿐만 아니라 2000여개 이상의 스냅샷 지원 기능이 탑재돼 백업과 복구에 용이하다.

또 HPE VM 익스플로러와 같은 소프트웨어를 통한 추가 보호기능을 제공해 데이터를 HPE 스토어원스 디스크백업(HPE StoreOnce Disk Backup)에 백업하고 저장할 수 있다.

더불어 HPE 스토어 버추얼 마이그레이션 매니저(HPE StoreVirtual Migration Manager)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을 간소화하고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기존 스토어 버추얼 고객들은 스토어버추얼 3200을 기존 2노드 스토어버추얼 4000 구성보다 58% 저렴한비용으로 동일한 성능과 용량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스케일업 또는 스케일아웃 확장이 모두 가능하며 1000만원 이하 수준으로 도입할 수 있다.

HPE MSA 2042는 HPE의 대표적인 보급형 어레이로써 현재까지 약 50만대 판매된 제품이다. MSA 2042는 800GB의 내장형 SSD 용량과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을 제공하는 종합 소프트웨어가 탑재돼 성능이 더욱 강화됐다.

HPE MSA 2042는 플래시 가속화, 자동티어링, 데이터보호(data protection) 기능이 표준 탑재됐으며 약 54% 저렴해진 가격에 초당 데이터베이스 처리가 최대 60%까지 빨라졌으며 애플리케이션 반응시간도 80% 빨라져 데이터베이스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하고 플랫폼 통합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IT 전문가와 프로라이언트 서버 사용자를 위해 관리가 용이하도록 설계된 MSA 2042는 뛰어난 편의성을 갖췄다. 내장형 SSD 용량을 추가 라이선스 비용없이 리드캐시 액셀러레이터나 읽기/쓰기 가속화를 위한 성능 티어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이시스템은 별도의 사용자 관리없이도 플래시 용량을 최적화할 수 있는 ‘셋앤포겟(set-and-forget)’ 티어링이 기능하다.

MSA 2042는 최대 512 어레이 스냅샷을 지원하며 MSA 전시스템에 대한 원격 복제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MSA 즉각 복구기능(Instant Recover) 애플리케이션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복제마법사는 사용이 간편한 통합 GUI에서 복제세트(Replication pairs)를 셋업하고 설정하는 작업을 간소화 해준다.

MSA 2042는 기업들의 투자를 보호하고 기술지원을 위해 플래시와 기존 디스크드라이브의 혼합 형태를 유지해 추후 기업들이 규모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른 MSA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MSA 2042는 ‘데이터인플레이스(data-in-place)’ 업그레이드 기능을 제공해 별도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없이 드라이브를 관리할 수 있다.
이경근 상무는 “스토어버추얼 3200은 확장성이 필요한 환경이나 원격 오피스, 소규모 DB 운영 등에 적합하며 MSA 2042는 트랜잭션 처리가 많은 기존 전통적인 환경을 위한 스토리지로 포지셔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HPE는 빠르게 성장하는 비즈니스의 속도에 맞춰 스토리지 시스템과 하이퍼컨버지드 기기의 비용을 절감하면서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별도 기기변경이 필요없이 자유자재로 확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고객들이 HPE 스토리지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