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크리티컬 업무를 위한 클라우드 혁신

한국EMC가 기업의 클라우드 사용을 혁신하기 위한 신규 솔루션으로 ‘EMC 엔터프라이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4.0’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 개발 플랫폼 ‘네이티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하이퍼 컨퍼지드 인프라 ‘V엑스레일(VxRail)’에 탑재하고 새로운 기능도 공개했다. 

VM웨어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한 ‘VM월드 2016’에서 공개된 EMC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들은 급변하는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기업의 필수 선택으로 떠오르고 있는 클라우드와 이를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신규 솔루션 EMC 엔터프라이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4.0(EMC Enterprise Hybrid Cloud v4.0, 이하 EHC)은 기업들이 온·오프 프레미스 클라우드를 넘나들며 핵심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고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원 활용도를 확대하는 동시에 서비스의 예측 가능성과 신뢰성, 효율성을 높이는 서비스 자동화로 SAP, 오라클, MS 익스체인지와 같은 핵심 애플리케이션의 사용 편의를 극대화한다. 

EHC는 신규 기능으로 멀티 사이트 관리를 지원,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다수의 데이터센터를 보유한 고객이 중앙에서 셀프서비스 카탈로그를 통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VM웨어 v센터의 인스턴스를 최대 4개까지 지원함으로써 최대 4개의 데이터센터를 중앙 관리할 수 있다. 

데이터 보호도 한층 강화했다. 멀티 사이트에 걸친 데이터 보호는 물론 각각 혹은 다수의 가상머신이 재해나 정전 등의 상황을 겪더라도 셀프서비스 카탈로그를 통해 원하는 시점으로 복구할 수 있도록 한다. 셀프서비스 카탈로그를 통해 언제라도 손쉽게 백업 서비스 레벨을 수정할 수 있으며, 가상머신을 위한 암호화를 제공하거나 해제할 수 있다. 

EHC는 공개된 기능 외에도 지속적으로 신규 기능을 개발·추가 예정이다. 올해 말에는 기업들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을 보다 빠르고 단순화하는 자동 프로비저닝 기능 등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한편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해 비즈니스를 차별화하고자 하는 기업을 위한 ‘네이티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Native Hybrid Cloud, 이하 NHC)’를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V엑스레일’로 확대한다. 

EMC가 올해 5월 공개한 바 있는 NHC는 턴키 방식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으로 기업들이 개발 단계부터 클라우드 활용을 전제로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손쉽게 개발 및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IaaS 위에 Paas을 얹은 형태로 오픈소스 개발 플랫폼인 ‘피보탈 클라우드 파운드리(Pivotal Cloud Foundry)’를 간단한 턴키 플랫폼으로 제공한다. 

NHC가 적용되는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V엑스레일은 서버, 스토리지, 데이터 보호 기능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통합 제공하며 VM웨어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SDDC) 환경을 가장 쉽고 빠르고 완벽하게 구현한다. 

비용 효율적으로 작게 시작해 유연하게 확장이 가능하며 일원화된 관리를 통해 IT 운영을 간소화하고 민첩성을 높인다. NHC가 VxRail 200과 200F 모델에 통합됨에 따라 서버 가상화 솔루션 ‘vSphere’와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 ‘Virtual SAN’ 등 VM웨어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빠르게 턴키 모던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을 배치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배치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작은 규모로 유연하고 경제적으로 구축할 수 있다. 

한국EMC 김경진 사장은 “현재 기업은 비용을 절감하고 급변하는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클라우드와 이를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며 “EMC의 EHC 및 NHC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이 클라우드와 개발 플랫폼의 사용 편의성을 혁신,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