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일류기업 경영의 근간이 된 세계 유수 논문 100편에 최신 경영 사례 접목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에서 최고자문위원(CAO)을 맡고 있는 신병철 박사가 배달의민족의 성공적인 마케팅의 근간이 된 세계적인 논문 100편을 주제로 한 일반인 대상 강연을 시작한다.

‘중간계 세미나-논문 100편 씹어먹기’로 명명된 이번 프로젝트는 배달의민족 뿐만 아니라 수많은 일류 글로벌 브랜드에 영감을 주고 경영과 마케팅 전략의 기틀을 마련해 준 세계적인 논문들을 실무에 접목시켜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풀어주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배달의민족 최고자문위원(CAO) 신병철 박사.

신병철 박사가 엄선한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논문 100편에는 20년 간 마케팅 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였던 ‘마케팅 불변의 법칙’의 토대가 된 논문으로부터 국내 대기업들의 광고비 산정 근거가 된 논문, 맥도날드와 같은 글로벌 기업에 위기관리 방법을 제공해 준 논문, 삼성그룹 브랜드 확장의 이론적 토대가 된 논문 등 전 세계 마케팅 성공 사례들의 근간이 된 유수의 논문들이 대거 포함돼 있다.

중간계 세미나-논문 100편 씹어먹기는 10월8일부터 총 1년간 매달 2회씩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서울 종로구 관철동에 위치한 마이크임팩트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강의 내용 중 일부는 직접 현장에서 함께하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한 신병철 박사는 세계 인명사전(Who’s who in the World, 2010) 마케팅 부문에 등재됐으며, 경영진 및 실무진을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신병철의 경영 세미나’를 통해 브랜딩 및 마케팅의 방향을 제시하고 이론과 실무를 연결하는 통찰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이 자리에서는 실무자들 사이에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토론의 장이 열리기도 하며 회사의 중요 사안들이 결정되기도 한다. 또 끊임없이 ‘공부하는 조직’으로 우아한형제들의 구성원들이 지적 호기심을 이어가도록 자극하는 역할도 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