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REFDES143#’ 임베디드 보안 레퍼런스 디자인, 데이터 보안·인증 문제 해결

맥심인터그레이티드 코리아가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시스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MAXREFDES143#’ 임베디드 보안 레퍼런스 디자인을 발표했다. MAXREFDES143#은 위조 센서 데이터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고 변환기(transducer)에서 클라우드까지 전체 데이터 체인의 진위와 무결성을 보증한다.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IoT 기능이 크게 늘면서 소스(source)와 클라우드 간 주요 센서 데이터의 고의 손상(deliberate corruption) 때문에 데이터 무결성 우려가 커지고 있다. 

새롭게 출시된 레퍼런스 디자인은 ▲정교한 아키텍처와 부품 ▲아두이노(Arduino)와 호환되는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ARM 엠베드 라이브러리 지원 기능을 통해 센서에서 웹으로 전송되는 안전하고 인증된 데이터 개발을 간소화한다. 공장 자동화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아날로그 센서 노드와 데이터 인증에 이상적이다. 

제품은 2계층 아키텍처는 웹 서버와 통신하는 ‘쉴드(Shield)’와 데이터를 수집하고 인증하는 보안 ‘센서 노드’로 구성된다. 쉴드는 와이파이 모듈, SHA-256 암호 연산을 오프로드하고 개별 노드의 고유 인증 키를 안전하게 저장하는 DS2465 코프로세서(coprocessor), 1 와이어, I2C 인터페이스, 사용자 인터페이스 LCD·LED, 푸시 버튼, 알람, 로그 기능을 포함한다. 

센서 노드는 안전한 DS28E15 인증 장치, DS7505 온도 센서, MAX44009 광센서로 구성된다. 평가 웹 서버는 즉시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센서 데이터를 저장한다.

스캇 존스(Scott Jones) 맥심인터그레이티드 임베디드 보안 담당 전무는 “MAXREFDES143# 레퍼런스 디자인은 산업용 사물인터넷 설비의 데이터 보안·인증 문제를 해결하는 강력한 툴”이라며 “쉴드와 센서 노드를 통합해 높은 보안 수준과 함께 개발 과정을 최소화하고 시스템 비용 부담이 적은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마이클 호르네(Michael Horne) ARM 사물인터넷 사업부 마케팅·영업 담당 부사장은 “사물인터넷 솔루션 도입 시 강력한 보안과 데이터 무결성은 매우 중요하다”며 “MAXREFDES143#은 ARM 엠베드와 호환되는 개발 보드 테스트를 간소화해 설계자들이 산업용 사물인터넷 플랫폼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