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네트워킹 지연·성능 관련 문제 70% 가까이 감소

브로케이드가 서버와 스토리지 간의 수준 높은 분석 및 모니터링을 제공하는 ‘브로케이드 애널리틱스 모니터링 플랫폼(Analytics Monitoring Platform)’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엔드-투-엔드 가시성과 보다 깊은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이용자는 성능 변화를 빠르게 감지해 스토리지 네트워킹 지연 및 성능 관련 문제를 70% 가까이 감소시킬 뿐 아니라 피해가 발생하기 전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디지털 혁신 시대에 직면하고 있는 기업들은 가상화, 클라우드 기술 및 자동화를 통해 그 어느 때보다도 빠른 속도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있다. 하지만 사용자들의 성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데이터센터의 복잡성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반면 많은 기업들은 이러한 복잡성을 간파하고 어떠한 디바이스가 성능 관련 문제를 야기하는지 파악할 수 있는 도구 및 가시성이 결여돼있다. 

가트너에 따르면 데이터 블록 사이즈, 판독 및 기록 비율, 압축 및 중복제거 비율, 서버 상 가상머신(VM) 밀도 등이 스토리지의 전반적 성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며 이러한 변수는 애플리케이션 마다 각기 다르다. 

기업의 설계자들은 성능을 최적화하고 서비스수준협약(SLA)을 준수하기 위해 이러한 변수들을 평가하고 세밀하게 조정해야 한다. 또한, 이러한 작업들은 구성 변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 이를 실행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애플리케이션 환경 전반에 걸친 메트릭스를 통합할 수 있는 스토리지 모니터링 툴에 투자하는 것이다. 

잭 론도니(Jack Rondoni) 브로케이드 스토리지 네트워킹 담당 부사장은 “브로케이드 애널리틱스 모니터링 플랫폼은 여러 엔드포인트에 복수의 솔루션을 적용해야 할 필요성을 제거하고 서버,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성능에 대해 보다 통합적인 관점을 제공한다. 브로케이드 애널리틱스 모니터링 플랫폼으로 기업들은 인프라에 관한 완전한 가시성을 확보해 성능 저하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애플리케이션 SLA를 준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