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 기술로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 제공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가 부두(VUDU) 및 유니버셜 픽쳐스 홈 엔터테인먼트(Universal Pictures Home Entertainment, UPHE)와 손잡고 초고화질(UHD)로 즐길 수 있는 돌비 비전 믹싱 타이틀의 출시를 발표했다.

현재 부두를 통해 구매 및 대여가 가능한 돌비 비전 타이틀은 최신작인 <헌츠맨: 윈터스 워>를 비롯해 <루시>, <오블리비언>, <론 서바이버> 등이다. 추가로 <오블리비언>과 <루시>에는 돌비 애트모스가 적용되기도 했다.

돌비 비전은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igh Dynamic Range)와 넓은 색공간(Wide Color Gamut)이라는 두 가지 강력한 기능을 통해 기존 TV 화면과는 비교할 수 없는 밝기와 명암비, 탁월한 색재현을 구현한다.

돌비 애트모스가 탑재된 홈 시어터 제품은 실내에서 전-후-좌-우-상-하 전방위로 흐르는 3차원 입체 음향을 구현해 보다 실감 나고 감동적인 청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이 두 가지의 획기적인 기술이 합쳐져 시청자들에게 최상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커트 벨머(Curt Behlmer) 돌비 콘텐츠 솔루션·산업 관계 담당 선임 부사장은 “이번 유니버셜 픽쳐스 홈 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인기 타이틀을 소비자들이 기대해왔던 돌비 비전의 강렬한 명암비, 밝기, 색상으로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몰입형 음향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로 즐기는 <오블리비언>과 <루시> 등의 유니버셜 타이틀은 기존과는 전혀 다른 영상·음향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더 많은 돌비 비전 적용 TV가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부두와 같은 스트리밍 파트너사들은 소비자들이 돌비의 차세대 영상 기술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돌비 비전은 콘텐츠 제작부터 배급, 재생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엔트투엔드(End-to-End) 솔루션으로 할리우드 주요 스튜디오의 유명 감독과 제작자, 전세계 스트리밍 서비스업체 및 TV 제조업체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