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무선 외장하드 및 나스 2종 신제품 발표…콘텐츠 편집·스트리밍·공유 간단히

“사진 한장당 85메가 용량을 차지한다. Raw와 Jpeg 두 가지 확장자로 저장시 600장만 해도 64기가가 넘어간다. 4테라 하드는 불과 한달만에 포화상태가 돼버린다.”

소니알파 아카데미 강사 및 사진가로 활동 중인 김현수 사진작가의 말이다. 카메라가 발전하면서 4K가 점차 일상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외장 하드만으로는 데이터를 저장하는데 한계에 치닫고 있고 데이터 관리는 점차 어려워지고 있다.

김현수 사진작가가 WD 프로 시리즈 사용 실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웨스턴디지털(이하 WD)은 사진작가 등 대용량 데이터를 주로 사용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를 위한 WD 프로 시리즈 2종을 출시하고 기자간담회를 진행했다. 와이파이 모바일 스토리지인 무선 외장하드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와 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NAS)인 마이 클라우드 시리즈 2종이다.

기자간담회 현장에서 제품을 소개한 알버트 챙 WD 아태지역 브랜드 제품 총괄 매니저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어디서 일을 하든 상관없이 그들의 업무흐름이 끊김 없이 진행되도록 종합적이고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WD 프로 시리즈를 만들게 됐다”며 “저장, 전송, 백업, 편집 및 심지어 스트리밍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번 WD 프로시리즈와 함께 출시되는 마이 클라우드 모바일 앱은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호환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영상 전문가들이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등 어도비 제품을 많이 쓰기에 지원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이 밖에 플렉스 미디어 서버 및 마이 클라우드 OS3 소프트웨어와 호환돼 콘텐츠를 간편하게 편집, 스트리밍, 공유할 수 있다.

WD 프로 시리즈는 무선 외장하드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와 네트워크 연결 스토리지(NAS)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로 구성됐다.

WD는 제품 소개와 함께 김현수 작가를 초청해 김현수 작가가 웨스턴 디지털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실사례를 소개했다. 김현수 작가는 위에 언급한 멘트와 함께 하드용량을 채우는 건 순식간이라며 10여개의 하드가 포화상태인 화면을 보여줬다.

김 작가는 “현재 영상작업 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처럼 하드가 포화상태 일 것”이라고 전제하며 “이와 함께 랜섬웨어 등을 통한 보안문제도 있어 데이터 분리와 관리 문제가 시급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에 김 작가는 WD 와이어리스 프로와 마이 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 보관 및 관리를 수월하게 하고 있다고 전했다. 외장 스토리지를 별도로 두어 보관(보험)용으로 쓰고 마이 클라우드는 데이터 보관 및 데이터 연결 통로로 쓴다. 와이어리스 프로는 필드를 돌아다닐 때 가지고 다니며 백업용으로 쓴다.

캄보디아 출장사례를 예를 들며 김 작가는 “기존에는 노트북, 외장하드, SD카드 등을 다 챙겨갔는데 이제는 와이어리스 프로 하나만 들고 다닌다”며 “SD카드 백업이 되고 내장된 배터리 팩으로 핸드폰이나 카메라를 비행기 내 충전도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고 소개했다.

알버트 챙 WD 매니저는 “우리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모든 작업 흐름을 매끄럽게 연결하고자 하는 것이 핵심 전략”이라며 “간편하게 휴대하고 다니면서 실시간으로 저장 및 업로드하고 이후 PC에서 마이 프로를 통해 편집, 저장한 데이터를 다시 마이 클라우드 프로로 스트리밍 및 쉐어하는 공유의 경제를 활성화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 와이파이 모바일 스토리지 구입은 국내 공식 수입처 유프라자(02-702-3288) 및 도우정보(02-715-9414)를 통해 가능하다. 마이 패스포트 와이어리스 프로는 2년의 보증 기간이 제공되며 국내 출시 가격은 용량에 따라 2TB 26만9000원, 3TB 33만9000원이다. 품질 보증 조건은 WD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 NAS는 국내 공식 수입처인 도우정보(02-715-9414)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마이 클라우드 프로 시리즈 NAS는 디스크 미포함 제품에 대해 품질보증기간은 2년, 디스크가 장착된 제품에 대해 3년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국내 출시 가격은 마이 클라우드 PR2100의 경우 하드드라이브 미포함 제품 54만9000원, 4TB 85만9000원, 8TB 99만9000원, 12TB 129만원, 16TB 159만원이다. 마이 클라우드 PR4100의 경우 하드드라이브 미포함 제품 71만9000원, 8TB 119만원, 16TB 159만원, 24TB 219만원, 32TB 259만원이다. 품질 보증 조건은 WD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