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관련 모델 기반 설계 최신 트렌드 및 주요 고객 사례 소개

매스웍스가 9월2일 서울 코엑스에서 ‘매스웍스 오토모티브 컨퍼런스 2016(MathWorks Automotive Conference 2016)’를 개최한다.

매스웍스 오토모티브 컨퍼런스는 자동차 산업의 전문가와 연구원 및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미국과 유럽 및 아시아에서 전세계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컨퍼런스로 복잡해지는 자동차 산업 환경 속에, 더욱 효과적이고 신속한 개발을 위한 솔루션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매스웍스 엔지니어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세션이 마련됐다. 시뮬링크 컨트롤 디자인(Simulink Control Design) 제품 관련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로 재직 중인 김종헌 차장이 ‘ADAS 및 자율 주행시스템 개발을 위한 모델 기반 설계‘라는 주제로 ADAS 및 자율 주행시스템 개발에 있어 매트랩과 시뮬링크의 활용 방법을 소개한다. 

고객 사례 발표로는 현대 오트론 백수호 선임연구원이 ‘ODIN을 이용한 MBD 기반의 Non-AUTOSAR MDPS 제어기의 AUTOSAR 아키텍처 설계’의 주제로 매트랩과 시뮬링크 등을 이용해 연구한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머신러닝/딥러닝을 활용한 영상처리와 FPGA 설계를 위한 모델 기반 설계 ▲모델 기반 설계에서의 모델과 코드의 통합 검증 ▲모델 기반 설계의 도입을 위한 개발 환경 구축 및 프로세스 구축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자동 고장 진단 및 예측 기반 유지보수 시스템 개발  세션도 진행된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매스웍스 오토모티브 컨퍼런스는 자동차 산업의 최신 모델 기반 설계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라며 “참가자들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자동차 산업에 종사하는 다양한 전문가 및 연구원들로부터 기술 트렌드와 매스웍스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