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실시간 '스타라이브 방송' 최고 시청률 기록
상태바
LGU+, 실시간 '스타라이브 방송' 최고 시청률 기록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8.2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과 스타의 소통 방송, 인기 아이돌 그룹 방송은 SNS 조회수 200만 육박

LG유플러스는 종합 미디어 플랫폼 ‘비디오포털’의 스타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고품질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스타라이브 방송 서비스가 최고 시청률 기록 및 SNS 누적 조회수 200만 건에 육박하며 모바일 방송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고 8월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K-POP 스타가 출연하는 K팝 글로벌 플랫폼 ‘엠웨이브(Mwave)’의 MEET&GREET 서비스와 제휴를 맺고 ▲스타 토크쇼 ▲미니 콘서트 등 스타라이브 방송을 ‘비디오포털 라이브’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엠웨이브의 MEET&GREET는 전 세계 팬들이 국내 K팝 아티스트와 만나는 인터넷 방송 프로그램이다.

LG유플러스 '스타라이브 방송'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폭발적 인기.

지난 6월 비디오포털에서 생방송된 <트와이스>의 팬미팅 방송의 경우 케이블TV 방송 평균 시청률을 넘기며 고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 5월에 방송된 <갓세븐(GOT7)>의 미니콘서트 영상은 페이스북 ‘좋아요’ 1만 건 이상을 기록하고, 블로그/카페 조회수는 80만건에 육박했다.

발표곡마다 1위를 휩쓸며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으로 거듭난 <여자친구>도 7월22일 스타 라이브 방송으로 미니콘서트를 진행해 높은 시청률을 기록했다. 인스타그램 조회수는 2만여건, 블로그/카페 등 조회수는 100만 건을 넘었다.

LG유플러스 비디오포털은 스타라이브 방송으로 스타 콘서트, 스타가 진행하는 1인 방송, 토크쇼 등 젊은층을 위한 실시간 콘텐츠를 제공하며 모바일 동영상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지금까지 갓세븐, 트와이스, 여자친구 외에 손호영, 김태우, 휘성&바다 등 다양한 스타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비디오포털은 힙합, 뮤지컬과 같은 다양한 장르의 가수와 개그맨, 배우를 섭외해 이용층 확대 및 브랜드 친숙화에 나선다.

한영진 LG유플러스 비디오서비스담당은 “올해 10대, 20대 고객들에게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인기 스타들을 비디오포털의 스타라이브 방송에서 보고, 듣고,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다”라며, “라이브 방송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폭발적 인기를 끌고 있는 LG유플러스 비디오포털은 스타 콘텐츠 및 다양한 장르의 실시간 방송을 제공해 라이브 방송의 독보적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하는 스타라이브 서비스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비디오포털 어플리케이션(앱)을 내려 받아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주문형비디오(VoD)로도 감상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