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베리, 스마트폰·클라우드 사진을 단일 공간에서 사용 가능

SK텔레콤이 누구나 쉽고 편하게 각종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특화 개인형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베리(CLOUDBERR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베리는 사진/영상 등 데이터 관리 편의를 대폭 강화하고 ▲사생활 보호 및 보안기능의 추가 ▲스마트폰 데이터의 안심 저장 및 복원 등 다양한 기능을 더해 ‘데이터 임시 저장공간’ 정도로 쓰이는 현재의 모바일 클라우드 활용도를 크게 높였다. 기본 제공 용량은 SK텔레콤 고객의 경우 36GB, 타사 사용자의 경우 18GB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이 누구나 쉽고 편하게 각종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는 신개념의 모바일 특화 개인형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베리(CLOUDBERRY)’를 출시했다.

클라우드베리는 대부분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가입하는 탓에 사용하는 이동통신사를 변경할 경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없었던 ‘T클라우드’의 한계를 넘어 데이터 보관의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해 아이디(ID) 체계를 도입했다.

서비스는 클라우드에 저장된 사진만을 관리할 수 있는 기존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달리 사용 중인 스마트폰 속 사진·영상과 클라우드에 저장된 사진·영상을 한 화면에서 보며 관리할 수 있다.

사진이나 영상이 저장될 때는 월별로 자동 생성된 폴더로 나눠서 보관할 수 있으며 ‘찾기’ 기능을 통해 DSLR 같은 특정 기기에서 찍은 사진만 모아서 보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사진 갤러리 상단에 연도별로 가장 많은 사진이 촬영된 날의 이미지를 표시해주는 랜드마크 기능이 제공된다. 랜드마크는 통상적으로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한 순간에 사진을 많이 찍는다는 점에 착안해 사용자들이 최대한 빨리 보고 싶은 사진을 찾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기능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자들의 사생활 보호와 보안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필요성을 반영해 ‘숨김폴더’와 ‘파일 암호화’ 기능도 제공한다.

숨김폴더는 기본 저장공간과 분리된 별도의 저장공간으로 중요한 사진이나 문서를 따로 저장할 수 있다. 숨김폴더를 열기 전까지는 생성상태는 물론 사용량 정보도 표기되기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몇 개의 숨김폴더를 만들어서 사용하는지조차 알 수가 없다.

파일 암호화는 중요한 문서나 사진 등 데이터에 사용자가 암호를 걸어 외부의 접근을 완벽히 차단하는 기능이다. 해당 암호는 서버에도 저장되지 않아 사용자 외엔 누구도 암호를 풀 수 없다.

클라우드베리는 현재 안드로이드 기반 플레이스토어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iOS용 앱도 앱스토어 심사가 끝나는 대로 곧 출시될 예정이다. 

위의석 SK텔레콤 상품기획부문장은 “SK텔레콤은 모든 고객들이 쉽고 편하게 소중한 데이터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디지털 자산의 안전한 관리와 편의성, 연속적 사용성을 지원하고 확장하는 궁극적 클라우드 서비스로 진화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