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심도 감지 기술인 인텔 리얼센스 탑재해 ‘몰입형’ 경험

인텔은 올인원 가상 현실(VR) 솔루션인 ‘프로젝트 얼로이(Project Alloy)’를 8월16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2016 인텔 개발자 포럼(Intel Developer Forum, 이하 IDF) 개막 기조연설에서 공개했다.

브라이언 크르자니크(Brian Krzanich) 인텔 CEO에 따르면 얼로이 플랫폼은 VR 사용에 최적화된 3D 심도 감지 기술인 인텔 리얼센스(RealSense) 기술로 인해 다양한 새로운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VR기기 얼로이를 들고 있는 브라이언 크르자니크 CEO

선으로부터의 해방 = 프로젝트 얼로이는 컴퓨터에 연결해야 하는 VR 헤드셋의 코드 없이 작동할 수 있다. 헤드 마운트 디바이스(Head-Mounted Device, HMD)에 컴퓨팅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들이 자유롭게 VR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이는 넓은 장소에서 코드 선의 구애 없이 6 자유도(6 degrees-of-freedom)의 움직임을 통해 가상 현실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충돌 감지 및 방지 기능을 결합해 가능해진 것으로 사용자들이 가상 공간을 탐험하는 데 있어 실제 물리적인 움직임을 활용할 수 있게 한다.

2016 IDF 프로젝트 얼로이

몰입형 경험 제공 = 융합 현실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실제 손과 눈 앞의 친구들을 확인할 수 고 부딪힐 벽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인텔 리얼센스 기술을 사용해 이처럼 현실 세계의 요소들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손을 사용해 가상 현실의 요소들과 상호작용하면서, 실제와 가상 현실을 융합해낼 수 있다.

외부 센서 불필요 = 얼로이가 제공하는 융합 현실은 헤드셋 기기에 부착된 인텔 리얼센스 카메라를 통해 구현되며 어떠한 외부 부착 센서나 방 안에 다른 카메라도 필요하지 않다.

자신만의 융합현실 창조 = 인텔의 리얼센스 기술과 같은 인텔의 센싱 및 컴퓨팅 기술을 성공적으로 조합해낸 얼로이 HMD를 활용해 개발자, 제작자 및 발명가들은 이제 새로운 미래 몰입형 경험을 창조해낼 수 있게 됐다.

또 인텔은 프로젝트 얼로이와 같은 인텔 기술 기반의 VR 기기 상에서 윈도우 기반 컨텐츠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사와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인텔은 2017년 에코시스템을 위해 프로젝트 얼로이의 하드웨어 및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들(APIs)을 공개할 예정으로, 개발자 및 파트너사들이 얼로이 디자인을 기반으로 그들만의 브랜드 제품들을 개발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