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주거에서 스마트 조명까지 통합 솔루션 제공

최신 LED 조명 애플리케이션은 단순한 전원 ON/OFF 이상의 기능이 요구된다. 개발자들은 매끄러운 디밍(Dimming)과 색상·온도조정, 사용량을 기반으로 한 수명 예측, 모니터일 및 컨트롤을 위한 네트워크 통신용 디지털 컨트롤 솔루션을 필요로 하며 지속적으로 변경되는 에너지 효율 기준 또한 준수해야 한다.

PIC16F176X 제품군과 같은 지능형 아날로그가 내장된 마이크로칩의 PIC 마이크로컨트롤러(MCU)는 전력 변환 컨트롤 기능과 일반 조명과 네트워크 연결 조명, 지능형 조명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의 지능형 조명·컨트롤 솔루션은 다양한 8, 16, 32비트 PIC MCU, 아날로그, 무선 및 휴먼 인터페이스 제품을 바탕으로 조명 엔지니어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한다. 확장 가능한 마이크로칩 솔루션에는 고급 주변장치가 통합돼 있으며 LED와 형광등을 포함한 모든 조명 기술을 지원해 일반적인 아날로그나 ASIC으로 구현하는 경우 대비 월등한 유연성을 제공한다. 

 

일반조명 (주거·상업·야외용)
CL8800 - 시퀀셜 리니어 LED 드라이버
CL8800과 CL8801 시퀀셜 리니어 LED 드라이버는 형광등, 백열 전구 및 CFL 전구의 안정적인 대체재로 사용되는 저비용 저전류 LED 스트링을 구동하기 위해 설계됐다. 두 제품은 드라이버 회로 부품 수를 최소화하므로 IC 외에 4 또는 6개의 저항과 하나의 다이오드 브리지만 필요로 한다.

회로 내의 2~4개의 추가 부품은 트랜션트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캐패시터나 자성 부품은 필요하지 않는다. CL8800은 230VAC 입력용이며 CL8801은 230VAC 입력용이며 이 IC를 사용해 달성 가능한 발광 효율은 115lm/W 이상이다.

장점
- 부품 수 최소화 (기본 구성: CL8800 + 6개의 저항 + 다이오드 브리지)
- 자성 부품이나 캐패시터 없음
- 최대 7.5W 출력 (방열판이 있을 경우 13W)
- 직류 AC 전원 공급
- 고효율 LED 사용 시 110lm/W 이상의 발광 효율

 

HV9805 - True DC 출력 전류 내장 오프라인 LED 드라이버
마이크로칩은 강력한 HV9805 IC를 통해 LED 애플리케이션의 혁신 및 효율 개선을 선도하고 있다. 이 고역률(high power factor) IC는 간단한 2단 구조를 통해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장점
- True DC 조명
- 우수한 LED 활용도
- 뛰어난 구동 효율성
- 시스템 비용 절감

 

스마트(IoT) 조명
MCP19116/MCP19117 - 디지털 기능 강화된 로우-사이드(low-side) 전력 컨트롤러
MCP19116과 MCP19117은 디지털 기능이 강화된 로우-사이드 전력 컨트롤러로 설정이 자유롭고 정확한 지능형 LED 조명을 구현한다.

두 제품 모두 색상이나 조명 품질을 낮추지 않고도 LED 조명 출력 수준을 보다 섬세하게 컨트롤 할 수 있으므로 신뢰성 높고 수명이 긴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색상과 밝기, 컨트롤 가능성은 조명 제품의 성공 여부를 가르는 핵심 요소로 자리하고 있다. MCP19116/7은 아날로그 기반 컨트롤러의 출력 및 성능을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갖는 유연성과 결합시킨 제품으로 PIC MCU 코어가 내장된 지능형 펄스 폭 변조(PWM) 컨트롤러 제품으로서 최고 수준의 신뢰성과 효율성, 조명 품질을 제공하며 비용 절감효과를 제공한다. 

통신 및 설정을 위한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원격 액세스가 가능한 IoT 디바이스로 사용할 수 있는 서브시스템 구성도 가능하다.

장점
- 뛰어난 전류 제어 정확도
- 넓은 동작 범위 내에서 동적으로 조정 가능한 출력 전류
- 폭넓은 동작 전압 범위: 4.5~42V
- 아날로그 피크-전류 모드 펄스 폭 변조(PWM) 컨트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