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 도킹 시스템 설계로 솔루션 크기 절반으로 절감

텍사스인스트루먼트(이하, TI)는 오디오, USB 데이터, 전력, 비디오 등을 지원하는 멀티포트 USB 타입-C와 PD(Power Delivery) 미니독 레퍼런스 디자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TI의 레퍼런스 디자인 라이브러리인 TI 디자인스(TI Designs)에 새롭게 추가된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기존의 전원 어댑터나 USB 타입-C 어댑터 또는 노트북 컴퓨터로 구동이 가능해 최종 사용자에게 유연하고 지능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TI, 멀티포트 USB 타입-C와 PD(Power Delivery) 미니독 레퍼런스 디자인

또 기존의 도킹 솔루션보다 최소 50% 이상 작은 2 x 4 인치 크기의 테스트를 거친 검증된 도킹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디오 및 충전을 지원하는 USB 타입-C와 PD 미니독 레퍼런스 디자인(TIDA-01243)의 핵심은 TPS65982 USB 타입-C와 PD 컨트롤러이다.

TPS65982는 USB 타입-C의 듀얼 롤(dual-role) 포트를 지원하며, 60W의 전력 전달이 가능하고, 얼터네이트 모드(Alternate Mode)로 디스플레이포트(DisplayPort)와 USB 데이터 전송을 지원한다.

또 이 레퍼런스 디자인은 TPS65986 USB 타입-C와 PD 컨트롤러, HD3SS3212 SuperSpeed 멀티플렉서, TUSB321 듀얼 롤 포트 컨트롤러, HD3SS460 얼터네이트 모드 멀티플렉서를 함께 사용하여 전력, 데이터 및 비디오 전송을 위한 듀얼 롤 포트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