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고한 구성, 유연한 네트워크 제공 ‘강점’

지브라 테크놀로지스(Zebra Technologies)가 IoT 시대의 생산성 향상과 고성능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한 기업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MC36 모바일 컴퓨터 솔루션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내 이커머스(e-commerce) 비즈니스에 있어 더 스마트하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도전적인 상황에서 MC36은 믿을 수 있고 유연하며 강력한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브라 테크놀로지스가 생산성 향상과 고성능 스마트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한 기업 니즈를 충족시킬 새로운 모바일 컴퓨터 솔루션(MC36)을 발표했다.

물류/운송 분야의 현장 근무자들은 생산성과 고객의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들에 대한 실시간 정보가 필요하다. MC36은 온라인 소매업자들이 화물을 실어 나르거나 선박의 항로를 계획·관리·추적함에 있어 보다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MC36은 방수와 방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는 국제보호등급 IP65기준을 충족한다. 부주의에 의한 충격에도 기기 작동이 가능하다. MC36의 4.3인치 고해상도 컬러 WVGA 디스플레이는 직사광선 아래에서도 화면을 읽기 쉬우며, 다양한 종류의 어플리케이션을 띄울 수 있는 넓은 화면 공간을 자랑한다. 

MC36은 유사 제품군중에서 두 개의 SIM 카드 슬롯을 사용하여 이중 무선 네트워크 연결성을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용 모바일 컴퓨터이다. 이는 이동근로자들이 넓은 구역을 이동하며 근무할 때에도 현장과의 연결을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옵션으로 내장된 HF-RFID를 이용해 폐쇄 루프형 선결제 애플리케이션에서의 라벨 발행 과정을 간소화하거나 보안관리자가 모든 체크포인트를 꼼꼼히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종남 지브라 테크놀로지스 한국지사장은 “한국 시장의 지속적인 발전은 유동적인 근무 인력에 대한 높은 요구로 이어지고 있다”며 “새로운 MC36은 근무 환경 내 모든 사물들의 디지털화, 사물인터넷을 가능하게 만드는 지브라의 기업자산정보(EAI) 분야의 수많은 엔드투엔드 포트폴리오 제품 중 하나”라고 말했다.

이어 “견고한 설계, 유연한 네트워크, 인체공학적 디자인, 그리고 스마트한 스캐닝 기술은 동급 최고의 기업용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리테일과 운송, 물류, 제조업까지 더 스마트하고 실용적인 모바일 기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에 발맞춰 MC36의 사용자 친화적인 안드로이드 운영시스템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