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틸이소티아졸린(OIT) 유해물질 불검출, 공인된 시험기관서 안전 입증

코마트레이드가 샤오미 공기청정기의 안정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코마트레이드는 국내에 판매 중인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필터의 안정성을 입증하기 위해 국가인증기관에서 OIT(옥틸이소티아졸린) 검출 실험을 진행했으며 실험 결과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그린, 블루 2개의 필터에서는 OIT이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그린의 시험성적서.

OIT는 가습기 살균제에 들어간 ‘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CMIT)’ 계열의 성분으로 미국 기준으로 면역독성물질 유럽연합(EU)기준으로 피부 부식성, 과민성 물질로 분류되는 유해물질이다.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가정에서 유아, 노년층 등 전 연령층이 사용한다는 제품 특성상 소비자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공인인증기관에서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OIT검출 실험을 진행했다.

OIT 걱정 없는 안전한 공기청정기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미에어1, 미에어2 두 종류 제품이 출시 됐는데 그 중 미에어2는 1세대 제품에 비해 부피가 40% 정도 줄고 소음은 11%가 줄어들었으며 1세대의 단점을 보완해 공간 효율성은 더욱 높아졌다. 특히 전력효율은 58%나 늘어났으며 모바일 앱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제어가 가능해 실시간으로 필터 수명과 공기오염 측정도 가능하다.

또 국내인증기관(KCL)에서 발급한 샤오미 공기청정기의 시험성적서에 따르면 10분 동안 기존의 50% 수준으로 실내오염 및 미세먼지를 낮출 수 있는 면적이 38.7㎡다. 3대 생활악취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초산 등의 제거율을 나타내는 탈취효율은 통과 기준치인 60% 이상인 88%를 나타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도 2등급으로 높게 나타났다. 또한, 연간소비전력량은 80.9kWh이며 연간에너지비용은 1만2950원이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블루의 시험성적서.

이준석 코마트레이드 대표는 “공인인증기관을 통한 샤오미 공기청정기 필터 OIT 미검출 검사 결과로 샤오미 공기청정기의 안정성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며 “소비자의 신뢰도도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이며 가족을 위해 안전한 샤오미 공기청정기로 깨끗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