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수업>편, ‘미디어 인도네시아’ 통해 현지 소개

다문화가정의 애환을 그린 LG유플러스 광고 <엄마의 수업>편이 해외에 소개되면서 감동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LG유플러스의 다문화가정을 주인공으로 한 리얼스토리 광고 <엄마의 수업>편이 ‘미디어 인도네시아’에서 8월8일 소개됐다. 1970년 창간한 ‘미디어 인도네시아’는 인도네시아에서 두 번째로 많은 발행부수를 기록하고 있는 신문사다.

<엄마의 수업>편은 한국인과 결혼한 뒤 한국에서 거주 중인 ‘안나 쿠수마’씨가 언어적,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행복하게 살게 되기까지의 실제 사연이 담긴 광고다. 이 광고는 지난달 유투브 광고 론칭 이후 현재까지 조회수 900만에 육박하며 국내외 네티즌들로부터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LG유플러스 광고 <엄마의 수업>편 캡처

광고를 본 인도네시아 네티즌들은 “LG가 좋은 일을 했다”, “안나의 인도네시아 수업 장면을 감명 깊게 봤고 가족들이 행복해 보인다”, “우리 인도네시아 선생님, 안나 선생님을 볼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안나 선생님의 가족도 행복해 보인다” 등의 뜨거운 호응을 보내고 있다.

<엄마의 수업>편 광고 제작은 LG유플러스가 다문화가정에 대한 심층 조사를 통해 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가족 구성원 간 의사 소통이라는 발견에서 출발했다.

광고를 접한 국내 네티즌들은 “따뜻한 시선으로 반겨주지는 못했지만 이런 분들이 내 곁에서 같이 이웃으로 살고 있다는 걸 이제서야 느낀다”, “나도 모르게 울어버렸다, 모든 다문화가정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엄마가 한국어를 얼른 배워서 아이들과 쉽게 의사소통이 됐으면 좋겠다, 홈보이가 큰 힘이 됐으면 한다”, “참 따뜻하고 감동적인 광고”, 라는 반응을 보였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엄마의 수업>편 광고는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을 통해 인도네시아까지 자연스레 입소문이 퍼졌다”며, “현지 네티즌들의 공감 댓글로 이어졌고, 현지 언론까지 보도되면서 감동이 배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실제로 문화적, 언어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다문화가정이 안정적으로 한국 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난달 「다문화가정 교육용 단말 전달식」을 통해 한국어 교육용 단말 1천대, 교육용 콘텐츠 뿐만 아니라 어린이 교육/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다문화가정에 무상으로 제공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