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을 통한 IT서비스 퍼블리싱 기업 ‘민앤지’가 T인증·KT인증 등 각 이동통신사들이 간편인증서비스를 도입함에 따라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의 확대와 신사업 기회 진출로 사업 실적 향상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근 출시된 T인증과 KT인증, 향후 출시 예정인 LG인증(가칭) 등 이동통신사의 간편인증은 휴대폰을 이용한 개인인증 서비스로 최초 개인정보 입력과 패스워드를 등록해 사용하는 서비스다. 본인 확인과 OTT(Over The Top), 결제 및 금융 등 핀테크에서도 이용 가능한 1차 인증서비스로 향후 생체인증 및 음성인증도 지원할 예정이다.

민앤지의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는 휴대폰번호를 도용한 불법 본인인증을 보안할 수 있는 2차 인증서비스다. 이번에 출시된 통신사의 간편인증이 휴대폰번호를 이용한 1차 인증서비스의 새로운 방식이기 때문에 2차 인증인 휴대폰번호도용방지서비스 적용범위 또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향후 적용 예정인 생채인증이나 음성인증 등의 새로운 본인확인 방식 또한 서비스 이용자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SKT의 T인증은 민앤지에서 개발 및 운영 맡고 있다.

회사 측은 향후 추진 중인 신사업 영역에도 긍정적인 영향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추후 도입이 예상되는 핀테크 영역에서도 기존 K뱅크 컨소시엄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