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롯 자동차·부동산 기업 등 사업 다각화

삼성SDS가 삼성전자를 비롯 자동차, 부동산 업종의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자사 리테일 혁신 솔루션 ‘넥스트숍 TM(NexshopTM)’을 공급하면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삼성SDS의 리테일 솔루션은 차별화된 쇼핑경험, 고객 맞춤형 판매, 영업 지원은 물론 체계적 영업인력 교육과 디지털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회사 측은 자사 솔루션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세계 매장을 대상으로 공급 중이며 매장직원 교육솔루션 ‘넥스트숍 트레이닝(Nexshop Training)’을 적용한 ‘삼성 플러스(Samsung Plus)’를 활용,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57개 지법인 30만명 매장 직원을 대상으로도 판매역량강화 교육프로그램을 확산 중에 있다.

또한 지난달 영국 부동산 포털 선도 업체인 주플라(Zoopla, 부동산 기업고객 점유율 약 70%)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주플라의 컨텐츠와 삼성SDS 솔루션을 결합해 부동산 점주가 구매자들에게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해주는 것이 협약의 핵심이다. 

매장을 방문하는 구매자들은 디지털화 된 매물 정보를 태블릿과 대형디스플레이(LFD)를 통해 확인하고 인터렉티브 지도 기반의 건물위치 확인, 가상 건물투어 등을 바로 체험할 수 있게 된다.

독일 자동차 업계도 삼성SDS의 리테일혁신 솔루션을 도입하고 있다. 중국에 진출한 독일의 글로벌 자동차회사를 대상으로 최근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함에 따라, 업계 타 선진 기업으로부터도 관심을 끌고 있다. 

홍원표 삼성SDS 솔루션사업부문장(사장)은 “삼성SDS는 삼성전자 전세계 매장의 리테일혁신 솔루션 적용 사례를 통해 글로벌 선진 기업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삼성SDS의 리테일 혁신 솔루션 사업을 확대해 가겠다”고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