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TV앱과 SW 업그레이드 통한 편의성 강화

IoT 전문기업 알라딘그룹이 일반 모니터와 TV를 스마트TV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무료 TV 셋톱박스 ‘우노큐브’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우노큐브몰)의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을 8월1일 정식 오픈한다.

알라딘그룹의 우노큐브G1 셋톱박스는 일반 모니터·TV에 스마트TV 기능과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한다. 공식 론칭된 쇼핑몰은 안테나, 케이블, 차량용 어댑터 등 우노큐브 관련 액세서리 및 스피커, 빔 프로젝터, 모니터, TV 등과 같은 우노큐브 번들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한다.

무료 TV 셋톱박스 제품인 ‘우노큐브’의 온라인 쇼핑몰이 8월1일 정식 오픈한다. (사진은 우노큐브 안드로이드 론처 화면)

‘우노큐브G1’ 셋톱박스는 자체 TV 튜너를 탑재하여 MBC, KBS, SBS, EBS 등 6개의 고화질 지상파를 실시간 HD TV로 무료 시청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200개 이상의 실시간 TV방송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특히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하면 미니PC 기능도 지원한다.

알라딘그룹은 쇼핑몰 오픈에 맞춰 글로벌 안드로이드 앱마켓 회사인 APKpure와 제휴를 통해 우노큐브 전용 TV 앱 마켓의 한글 베타버전을 출시했다. 이용자가 쉽게 앱을 설치, 업데이트, 삭제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리모컨만으로 앱을 조작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또 안드로이드 바탕화면인 안드로이드 론처 지원, 5.1 채널 지원, IPTV 앱 채널 편집 기능을 추가해 스마트 TV 기능을 사용하다가 컴퓨터 모드를 사용하고 싶을 때 리모컨의 단축 버튼만 누르면 전환되고 IPTV 앱 채널 편집기능을 통해 잘 보지 않거나 나오지 않는 채널을 편집할 수 있도록 편의성도 강화됐다.

한편 회사 측은 우노큐브몰 오픈을 기념, 회원신청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루멘 비전텍 빔프로젝터, SKT 스마트 빔, 블루투스 스피커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우노큐브몰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8월 말까지 블루투스 스마트 스피커를 증정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