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체험 및 대회, 밴드 공연, 포토존, 홍보관 등 다양한 볼거리 제공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2016 강원(이하 GIF2016강원)’이 27일 강릉 경포호 소재 강릉 녹색도시 체험센터에서 개막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 강원도,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오는 29일까지 열린다.

지난해 대구를 시작으로 강원도에 이르게 된 GIF2016강원은 드론 분야 스타트업 창출과 육성을 위한 아이디어 경연과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련됐으며 개막식에는 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 차관,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장, 권성동 새누리당 국회의원, 배진환 강원도 행정부지사, 김철래 강릉부시장 등이 참석했다.

'GIF 2016 강원' 이 강릉 경포호 소재 강릉 녹색도시 체험센터에서 27~29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GIF2016강원은 크게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페스티벌로 구성돼있다.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드론 해커톤’과 ‘IoT 아이디어톤’의 2개 분야로 진행하며 분야별 수상팀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강원도지사상,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등과 함께 총 3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드론 해커톤은 100명의 개인 참가자가 개최 현장에서 팀 빌딩 후 20개 팀으로 나뉘며, 재난·안전·농업·관광 등의 강원지역 현안 해결 및 동계올림픽을 주제로 드론 제작과 활용방안 등을 무박 3일간 진행한다. 대상 1000만원 포함 총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IoT 아이디어톤은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loT 활용방안을 주제로 무박 2일간 아이디어 프리젠테이션 경진대회로 진행한다. 아이디어톤은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 중심의 평가를 통해 대상 500만원 포함 총 1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뿐만 아니라 페스티벌은 미니 드론경기대회, 드론 전시 및 체험, 밴드 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며 K-ICT 평창동계올림픽 체험 전시관과 평창동계올림픽 상설 홍보관도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대회가 지능정보사회를 준비하는 청년 혁신가들의 도전과 창조의 장이 되길 바라고 기술을 통해 사회문제와 공동체의 현안을 해결하며 디지털 혁신의 가치와 아이디어를 함께 나누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