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 IoT 등 최신 기술로 세계 학생들과 겨룬다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가 매년 개최하는 세계 최대 규모 학생 IT 경진대회 ‘이매진컵 2016 월드 파이널(Imagine Cup 2016 World Finals)’이 미국 시애틀 MS 본사에서 현지시각 26일 개막해 29일까지 3박 4일간 개최된다.

지난 2003년부터 시작돼 올해 14회를 맞은 이번 대회에는 한국팀 ‘스튜디오 애틱(Studio Attic)’을 비롯해 전세계 34개국에서 선발된 35개 팀, 114명의 학생 개발자들이 챔피언 자리를 두고 기량을 겨룬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개최하는 '이매진컵 2016 월드 파이널' 의 참가 학생들 전경.

이매진컵 2016 월드 파이널은 국가별 예선전 및 월드 세미파이널(World SemiFinals)을 거쳐 전세계에서 선발된 35개 팀이 출전했다. 출전 팀들은 ▲게임(Games) ▲이노베이션(Innovation) ▲월드 시티즌십(World Citizenship) 3개 핵심 부문에서 챔피언 자리를 두고 뜨거운 경쟁을 펼치게 된다. 각 부문에서 선정된 1등 팀에게는 5만달러의 상금과 함께 프로젝트를 보다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이매진컵 마지막 날에는 각 부문 1등을 수상한 3개 팀이 다시 이매진컵 최종 우승을 향해 경쟁한다. 최종 우승 팀은 MS CEO인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를 직접 만나 자신의 프로젝트와 커리어, 창업 등에 대해 자문을 구하고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대회는 VR 호러 게임에서부터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솔루션까지 다채로운 프로젝트들이 준비돼 있으며, 영화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에 등장하는 주연배우 존 보예가(John Boyega), 2014년 이매진 컵 우승자 제니퍼 탱(Jennifer Tang) 박사 등 스페셜 게스트들이 심사위원 자격으로 참여한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하는 스튜디오 애틱은 다락방에 있는 다양한 장난감들의 능력을 활용해 지능적인 플레이로 모험을 진행하는 독특한 컨셉의 게임 ‘애틱 오버 애틱(Attic over Attic)’으로 게임 부문에 출전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