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고 있어도 누구나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용 방법은 롯데닷컴에서 상품을 고른 후 휴대전화 화면 우측 하단에 보여지는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본인의 휴대전화에 저장돼 있는 연락처 목록에서 선물 받을 사람만 선택하면 선물주문 끝.

온라인 선물 메시지를 비롯해 선물 포장, 쇼핑백 동봉, 종이 메시지 카드 작성 여부도 결정할 수 있다. 모바일 e-쿠폰 및 설치상품, 주문제작 둥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 롯데닷컴에서 판매중인 전 상품에 선물하기 서비스가 적용된다.

결제가 완료되면 수취인의 휴대전화로 문자가 발송되며 수취인은 문자 내 링크를 통해 상품 페이지로 이동 및 배송주소 입력이 가능하다. 배송되는 상품은 롯데닷컴 앱의 ‘받은 선물함’ 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비회원인 경우에도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롯데닷컴 ‘선물하기’ 서비스

롯데닷컴의 ‘선물하기’ 서비스는 선물 구매자와 수취인이 모두 편리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선물은 한번에 최대 20명에게까지 보낼 수 있기 때문에 일일이 주소를 따로 받을 필요가 없고 휴대전화에 저장된 연락처가 자동으로 동기화 돼 번호를 직접 입력하지 않아도 전화번호부에서 검색하듯 수취인의 이름만 선택하면 된다.

또 수취인이 직접 선물을 받고 싶은 주소를 입력할 수 있기 때문에 오배송의 위험도 크게 줄였다.

뿐만 아니라 사이즈나 색상 등 옵션이 있는 상품의 경우 수취인이 구매자를 거치지 않고도 쉽게 옵션 변경이 가능해 더욱 유용하다. 현재 해당 기능은 롯데닷컴 선물하기 서비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롯데닷컴은 지난 6월부터 ‘선물 서비스’ 강화에 힘쓰고 있다. 지난 6월 1일에는 추가 비용 없이 고급스러운 포장은 물론 메시지 카드도 동봉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선물포장 서비스’ 론칭을, 6월 14일에는 선물포장이 가능한 상품을 상황 별로 추천해주는 ‘선물포장’ 전용 매장을 오픈했다.

추가로 이번 ‘선물하기’ 기능까지 선보이면서 롯데닷컴은 선물 구매자와 수취인이 모두 편리한 ‘선물 서비스’ 구축을 마무리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