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더보드 리액트 키트, 센싱·프로세싱·BLE 연결 통한 설계 가속화

실리콘랩스가 모바일 기기와 데이터 기반의 결정으로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클라우드의 무선 센서 노드 연결을 쉽게 할 수 있는 비용 효율적인 프로토타입을 새롭게 발표했다. 

실리콘랩스의 새로운 썬더보드 리액트 개발키트는 블루투스 저에너지(BLE) 기술과 IoT 커넥티비티를 위한 강력한 ARM 코에텍스(Cortex)-M4 프로세서가 적용된 배터리 구동식으로 센서가 장착된 데모 보드로 제공된다.

또 오픈소스 설계 파일과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에서 동작하는 모바일 앱 소프트웨어도 함께 지원하며 하드웨어의 회로도, 펌웨어, 모바일 앱 및 클라우드 소프트웨어까지 모두 무료로 개발자에게 제공된다. 

썬더보드 리액트는 배터리로 구동되는 센서 노드를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연결을 위해 필요한 센싱, 프로세싱과 무선 통신 요소를 제공해 IoT 설계의 간소화를 지원한다. 

온보드 센서는 모션, 빛, 환경 조건을 측정하고 실시간 센서 데이터는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클라우드로 전송된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작동하는 직관적인 모바일 앱은 관련 데이터를 보여주며, 사용자가 보드를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썬더보드 리액트를 이용해 무선 센싱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경우 전문적인 RF 지식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개발자는 실리콘랩스의 사용하기 쉬운 무선 개발 툴을 사용해 수 분 내에 동작시킬 수 있으며 사전 인증된 BLE 모듈은 전세계 무선 인증을 위하여 요구되는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 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썬더보드 리액트 보드예 에너지 효율적인 부품들을 통해 개발자들은 소형의 코인셀 배터리로 구동되는 IoT 노드를 설계할 수 있다. 보드 부품의 전력 절감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펌웨어 및 모바일 앱을 최적화시킨 점은 강점이다.

다니엘 쿨리(Daniel Cooley) 실리콘랩스 수석 부사장 겸 IoT 제품을 총괄하는 총괄 매니저는 “실리콘랩스의 펌웨어 및 소스 코드와 함께 썬더보드 리액트는 블루투스 저에너지를 통해 클라우드에 연결되는 무선 센서 노드를 평가하고 프로타입할 수 있는 쉽고 유연한 방법을 개발자들과 제조업체들에게 제공한다”며 “이를 이용하면 최종 사용자를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분석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가 제공되는 경쟁력 있고 보안 기능이 강화된 유용한 IoT 제품을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