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관제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텐코리아는 1920X1080 풀HD의 고해상도 비디오 품질을 지원하는 LCD 일체형 KVM스위치 CL6708MW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에이텐의 CL6708MW는 기존 LCD KVM인 CL6700MW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DVI 호환성은 물론 LCD KVM에서는 볼 수 없었던 1920X1080 풀HD 해상도를 지원해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비디오품질을 제공한다. 여기에 17.3인치의 LCD패널과 확장키보드, 간소화된 터치패드의 1U 랙 디자인으로 작업 환경에서의 효율성을 높였다.

에이텐코리아 LCD 일체형 KVM스위치 CL6708MW

LED 백라이트를 사용한 LCD패널은 전형적인 아날로그 인터페이스보다 더욱 선명해졌으며 뛰어난 가시성을 보장한다. 또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설계된 LED조명으로 어두운 작업 환경에서도 무리 없이 키보드와 터치패드를 사용할 수 있다. 

CL6708MW는 YUV 비디오 포맷 기능으로 NVR소스 같은 고화질 신호와 높은 호환성을 자랑한다. 화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색감을 보다 정확하고 세밀하게 표현하여 영상의 화질 저하를 최소화한 것. 여기에 HDCP 호환 기능으로 보호된 컨텐츠 미디어를 번거로움 없이 재생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다.
 
CL6708MW의 뛰어난 확장성 또한 주목할 만한 점이다. 1단계 캐스케이드 기능으로 에이텐 8포트KVM스위치 CS1768을 8대까지 추가해 최대 64대의 컴퓨터를 동시에 제어할 수 있다. 더불어 브로드캐스트 모드 기능을 통해 모든 컴퓨터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도록 콘솔 자체에서 명령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에이텐의 독자적 기술인 비디오 다이나 싱크(Video Dyna Sync)을 적용해 부팅 시 디스플레이 문제를 최소화 했으며 포트간 전환 시 응답을 극대화했다. 이로써 작업환경에서의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은 물론 뛰어난 기능까지 장착해 완벽한 KVM스위치가 탄생했다는 평이다.

에이텐 마케팅 담당자는 “에이텐 CL6708MW는 와이드스크린의 LCD 콘솔에 1920X1080 풀 HD해상도를 지원하는 고성능 KMV스위치”라며 “LCD KVM에서 기대할 수 없었던 고해상도의 비디오 품질은 물론 캐스케이드 기능으로 확장성까지 뛰어나 품질과 효율,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은 제품” 이라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