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BLE(Bluetooth Low Energy) 기능이 도입된 차세대 듀얼 모드 블루투스 오디오 제품군 ‘IS206X ‘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S206X 제품군은 마이크로칩의 고집적 시스템-온-칩(SoC) 디바이스 및 모듈인 IS202X를 기반으로 한다. 스피커, 헤드셋, 게임 헤드폰 용으로 설계된 이 플래시 기반 플랫폼은 뛰어난 유연성과 강력한 기능들을 제공하며 오디오 장비 제조업체들은 이를 바탕으로 스트리밍 음악 및 음성 명령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무선 연결 기능을 손쉽게 통합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 블루투스 오디오 IS206x

고성능 32비트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DSP) 코어는 첨단 오디오 및 음성 프로세싱을 위한 정교한 알고리즘을 개발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또 24비트 디지털 오디오는 고해상도 음질을 제공한다. 다수의 블루투스 스피커로 이루어진 사운드 시스템의 경우 지연시간이 극도로 짧은 오디오 스트리밍을 활용해 각 스피커 간 긴밀하게 동기화된 오디오 재생이 가능하다.

전문가용 헤드셋 등의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고음질 음성을 구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잡음 억제와 에코 제거 기능을 사용해 16kHz 광대역 음성을 견고하게 구현할 수 있다. 또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하므로 추후 제품 소프트웨어와 설정을 업데이트할 수 있다.

IS206X 제품군은 블루투스 v4.2 인증을 거쳤으며 EDR(Enhanced Data Rate) 링크와 표준 오디오 프로파일을 지원한다. BLE와 A2DP(Advanced Audio Distribution Profile)의 강력한 조합을 바탕으로 모바일 앱을 통해 스마트폰-스피커 간 통신이 가능하다. 또 커스터마이징 된 앱들을 사용해 페어링, 원격 제어, 실시간 오디오 효과 조정 등 창의적인 컨트롤 기능을 제공하므로 이용자의 청취 경험이 훨씬 더 풍부해진다.

스티브 콜드웰(Steve Caldwell) 마이크로칩의 무선 솔루션 그룹 부사장은 “고객들은 고품질 사운드를 기대하는 동시에 오디오 기기와의 통신 및 상호작용을 간소화하는 더욱 풍부한 사용자 경험을 원하고 있다”며 “IS206X 제품군은 무선 휴대형 스피커의 편의성과 함께 다양한 기기들을 간편하게 연결 및 컨트롤 할 수 있는 단순화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IS206X 제품군은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개발자들이 자사 무선 제품의 필요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제품 출시 시간 단축을 위해 턴키 솔루션이 필요한 개발자들은 Class 1 또는 Class 2 디바이스가 채택된 모듈 설정을 선택해 제품의 강력한 기능을 누릴 수 있다.

모든 모듈은 미국(FCC), 캐나다(IC), 유럽 경제 지역(CE), 한국(KCC), 타이완(NCC), 일본(MIC)의 규제 기관 규격을 완벽하게 충족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