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는 2K 게임즈, 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와 함께 다이렉트X 12(DirectX 12) 기반 라데온(Radeon) 그래픽 카드 환경에서 시드 마이어의 문명 6(Sid Meier’s Civilization VI) 게임 엔진을 최적화하기 위한 기술 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6는 병렬 연산 최적화된 고성능 게임 엔진 기반의 타이틀로 다이렉트X 12를 통해 지원되는 비동기식 컴퓨트(Asynchronous compute) 및  EMA(Explicit multi-adapter) 등의 기능을 통해 최상의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로이 테일러(Roy Taylor)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의 제휴 부문 총괄 부사장은 “최근 라데온 그래픽 카드는 차세대 다이렉트X 12 기반 콘텐츠를 위한 주류 플랫폼으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다이렉트X 12 환경을 선도하는 AMD의 하드웨어 기술을 문명 시리즈의 최신 타이틀과 결합할 수 있게 왜 영광이다”고 밝혔다.

스티브 메이어(Steve Meyer )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소프트웨어 개발 이사는 “문명 시리즈는 25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턴방식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표준을 제시해 왔다”며 “ AMD는 이러한 명성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 든든한 조력자였으며 이번 시드 마이어의 문명 6를 통해 다시금 협력관계를 이어나가게 됐다”고 밝혔다. 

다이렉트X 12의 비동기식 컴퓨트는 그래픽스 코어 넥스트(GCN: Graphics Core Next) 및 폴라리스(Polaris) 아키텍처 기반의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를 통해서만 지원 가능한 최신 기술이다.

비동기식 컴퓨트는 연산 및 그래픽 작업에 있어 병렬 수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기술로 순차적인 워크로드 수행 방식을 채택한 타 아키텍처 대비 빠른 작업 속도를 제공한다. 라데온 GPU는 비동기식 컴퓨트 기술을 지원함으로써 문명 6와 같이 대규모의 유닛 처리 및 연산이 필요한 게임 환경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