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콘텐츠 개발 장려·가상현실 생태계 활성화 일환.. 여름 내 오픈소스 전환 예정

엔비디아가 차세대 물리 효과가 적용된 엔비디아 최초의 VR 게임 ‘VR 펀하우스(VR Funhouse)’를 무료 공개했다. VR 펀하우스는 VR 콘텐츠 제작자 지원 및 가상현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오픈소스 게임이다.

에픽 게임즈의 언리얼 엔진 4(UE4)을 기반으로 엔비디아의 라이트스피드(LightSpeed)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VR 펀하우스는 가상의 카니발 축제를 배경으로 엔비디아의 VR 기술이 적용된 열 가지의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 게임이다. 

엔비디아는 VR 콘텐츠에 고품질의 그래픽과 현실적인 물리 효과를 적용해 보다 완벽한 가상현실 경험을 구현하고자 VR 펀하우스를 개발했다.

VR 펀하우스는 HTC 바이브(Vive) VR 헤드셋과 호환되며 PC용 게임 다운로드 플랫폼 스팀(Steam)의 디지털 배포 서비스를 통해 지포스 GTX 기반 PC에서 이용 가능하다. 특히 엔비디아는 개발자들의 VR 콘텐츠 개발 장려 및 가상현실 생태계 전반의 활성화를 위해 VR 펀하우스를 여름 내 오픈소스로 전환될 예정이다.

엔비디아는 VR 펀하우스에 최첨단 물리 효과를 적용해 가상현실 속에서 주변 물체를 만지고 상호작용하는 VR 콘텐츠 특유의 몰입형 경험을 극대화했다. 더불어 고품질 그래픽 기술과 정확한 햅틱(촉각) 효과까지 결합돼 체험자는 마치 카니발 축제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경험할 수 있다.

VR 펀하우스에 적용된 대표적인 물리 효과로는 엔비디아의 ‘피직스(PhysX)’ 기술이 있다. 엔비디아는 정교한 물리 효과가 적용된 3차원 시뮬레이션을 위해 10여 년에 걸쳐 피직스를 개발했으며, 피직스는 현재까지 500개 이상의 PC 및 콘솔 게임에 적용된 바 있다.

이 밖에도 엔비디아는 VR 환경에서 물리 효과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막대한 연산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들이 탑재된 VR 전용 SDK ‘VR웍스(VR Works)’를 선보인 바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