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는 배터리로 구동되는 어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저전력, 고성능 라디오(Radio) 트랜시버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트랜시버를 사용하면 재시도 횟수와 패킷 손실을 줄이면서도 더욱 안정적인 무선 라디오연결이 가능하며 배터리 수명까지 늘어난다. ADF7030-1은 수신기의 감도가 매우 뛰어나고 신호 간섭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으며 대기 모드(sleep mode)에서 업계 최저 전류 특성을 포함한 저전력 모드를 제공한다는 특징을 지닌다.

ADI의 최신 Radio 기술로 설계된 이 트랜시버는 사물인터넷(IoT) 기기, 스마트 미터기, 보안 및 건물 자동화, 산업 제어, 무선 센서 네트워크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ADF7030-1

새로 출시된 ADF7030-1 서브GHz 통합 Radio 트랜시버는 2GFSK 변조 방식을 사용해 서브GHz ISM 대역에서 0.1kbps~300kbps의 데이터 속도로 협대역 및 광대역 작동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라디오 트랜시버는 무선 M-Bus(WMBUS)와 IEEE 802.15.4g 기반의 프로토콜도 지원한다.

또 뛰어난 수신 감도를 제공함으로써 링크 버짓(link budget)을 극대화하고, 신호 간섭에 대한 영향을 제한하여 시스템 안정도 또한 향상시킨다.

ADF7030-1 트랜시버는 스마트 웨이크 모드(smart wake mode)를 제공함으로써 전체적인 전력 소모를 낮춰 배터리로 구동되는 시스템에서 뛰어난 RF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배터리 수명까지 연장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은 대기 모드에서도 메모리가 유지되며 이때 소모되는 전류는 10nA에 불과하다.

또 온칩 ARM 코어텍스-M0 라디오 프로세서를 특징으로 하며 엔지니어링 개발 시간을 단축시키는 타임 시퀀싱(time sequencing)을 포함한 라디오 제어 및 보정을 수행한다. 고도로 프로그래머블한 패킷 핸들러(packet handler)을 사용하면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 및 호스트 마이크로프로세서 상의 코드 개발을 간소화시킬 수 있다.

ADI가 제공하는 포괄적인 테스트(comprehensive testing)는 엔지니어들이 성능 극대화를 위해 설정을 최적화하는데 추가 시간을 소모하지 않고도 네트워크 설정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게시(deploy)할 수 있게 한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