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RH1288 V3 서버, 랜더링 및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구동 최적화 지원

정보 통신 기술(ICT) 솔루션을 제공하는 화웨이는 7월6일 개봉한 오락 사극 영화 <봉이 김선달>의 VFX(시각효과) 작업 과정에 자사 x86 서버 RH1288 V3와 오션스토어 9000 데이터 스토리지가 활용되었다고 밝혔다.

투엘 이미지웍스는 최근 개봉한 영화 <봉이 김선달>의 실감 나는 CG 영상 작업을 위해 화웨이 퓨전서버와 데이터 스토리지를 도입했다.

이번 작업에 사용된 화웨이 퓨전서버 RH1288 V3 제품은 인텔 E5-2600 V3 CPU를 탑재한 2소켓 1U서버로 빠른 성능과 확장성, 유연성을 갖췄다. 또 일반 x86 서버 대비 높은 성능과 낮은 전력소모를 제공하는 등 효율적인 통합관리 기능이 탑재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봉이 김선달>이 화웨이 서버를 통해 한층 실감나는 CG를 완성했다.

투엘 이미지웍스는 화웨이의 RH1288 V3 서버와 오션스토어 9000 데이터 스토리지를 활용해 렌더링 및 아카이브 시스템을 구축하고 3D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해 디지털 캐릭터 작업과 군중, 물, 불, 안개와 같은 FX 시뮬레이션을 구현했다.

특히 영화 <봉이 김선달> 속 대동강 댐 폭파 장면과 협곡에서 펼쳐지는 장면을 ‘리퀴드 시뮬레이션’을 통해 그래픽으로 구현하는 등 광범위한 장면을 연출했다.

켈빈 딩(Kelvin Ding) 한국 화웨이 지사장은 “화웨이 서버 및 스토리지 제품을 통해 또 한번 우수한 한국 영화가 제작 및 개봉하게 되어 기쁘다"며 “점점 더 풍부하고 강력한 시각적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요구하는 관객들과 시청자들의 수준에 맞춰 많은 미디어 기업들이 IT 인프라를 제고하고 있으며 화웨이는 미디어 분야에 특화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