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S, 2020년까지 770만대 규모로 성장 예상

IT 시장전문기관 IHS는 전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및 프로페셔널 디스플레이 시장이 2015년 440만대에서 2020년 770만대로 연평균(CAGR) 8.3%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시장은 퍼블릭 디스플레이, 퍼블릭 디스플레이 TV, 그리고 디지털 사이니지 및 프로페셔널 제품에 사용되는 소비자용 TV를 포함하고 있다. 올해 1분기 퍼블릭 디스플레이 시장은 32인치와 49인치 디스플레이의 출하 대수 증가와 교육 및 기업 시장의 대형 디스플레이 전환에 힘입어 성장했다. 60~69인치 제품의 수요가 가장 높았으며, 70~79인치의 경우 교육 및 기업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였다.

디지털 사이니지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옥외 광고(자료: LG디스플레이)

주 카트리(Sanju Khatri) IHS 디지털 사이니지 담당 이사는 "소비자용 TV는 앞으로도 퍼블릭 디스플레이 및 퍼블릭 디스플레이 TV 성장에 걸림돌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어서 “기술이 발달하고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소비자용 TV를 상업적 용도로 구매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정교한 콘텐츠를 보여줄 필요가 없는 기업들에는 소비자용 TV가 해당 용도에 충분히 부합하기 때문이다"며 “주요 소비자용 TV 제조사 두 곳에서는 이미 자사 제품을 퍼블릭 디스플레이용으로 포지셔닝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디지털 사이니지 디스플레이 시장 전망

디지털 사이니지 및 프로페셔널/퍼블릭 디스플레이는 옥외광고(OOH), 공공 환경, 다수 개인 사용자의 동시 정보 전송, 광고, 기타 메시지 전달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퍼블릭 디스플레이 TV는 사이니지 시장을 겨냥한 저가의 일체형 디스플레이로, LG전자의 슈퍼사인(SuperSign)과 이지사인(eZ-sign), 삼성전자의 스마트 사이니지 TV(Smart Signage TV) 등이 이에 해당한다.

소비자용 TV의 경우 본래의 용도는 아니지만, B2B 채널을 통해 판매되어 사이니지 및 프로페셔널 디스플레이 제품에 사용되는 것을 말한다. 하이브리드 디스플레이는 호텔용 및 상용 디스플레이의 기능을 결합한 제품으로 소비자용 TV 부문에 속한다.

퍼블릭 디스플레이 TV 부문은 중소기업의 리테일 사이니지(retail signage) 수요를 타깃으로 삼고 있다. 40인치, 48인치, 49인치 퍼블릭 디스플레이 TV는 경쟁력 있는 가격 덕분에 그 출하량이 증가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