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메모리 컴퓨팅 방식 적용한 실시간 데이터 모델링 분석 제공

한국레노버는 지난 7월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 ‘SAP 포럼 서울’에 참가해 SAP HANA에 최적화된 ‘레노버 SAP HANA 어플라이언스 솔루션(이하 레노버 SAP HANA)’을 선보였다.

SAP 포럼은 고객, 파트너, 산업 전문가 및 경영진이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SAP 연례 행사로 디지털 경제 시대에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적인 솔루션들이 한자리에서 소개된다.

한국레노버는 이번 행사에서 대규모 워크로드 요구 사항을 완벽하게 충족시켜주는 고성능 솔루션인 레노버 SAP HANA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고객 사례를 공유했다.

레노버 SAP HANA는 인메모리(in-memory) 컴퓨팅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데이터 모델링 분석을 제공한다. 메모리 전체 데이터베이스를 저장, 관리 및 서비스하는 방식으로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하며 GPFS 대용량 초고속 병렬처리 파일시스템을 통해 최대 94노드까지 확장 가능하다.

한국레노버가 SAP 포럼 서울에서 레노버 SAP HANA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혁신적인 장치별 모듈화 구조를 통해 워크로드 및 비즈니스 환경에 맞게 구성이 가능하며 전 세대 시스템 대비 50% 이상 향상된 성능을 구현한다. 또 레노버 SAP HANA는 SAP 성능평가 1위, ITIC의 x86 서버 가용성 평가 1위, TBR 고객 만족도 조사 x86 서버 부문에서 4분기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우수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레노버 SAP HANA는 경쟁 제품 대비 부가 장치의 수가 적고 고가의 외장형 스토리지를 구매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비용절감 효과 또한 탁월하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이사는 “레노버는 기존의 사고 방식에서 벗어나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위해 협업하면서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데이터센터 솔루션 파트너로 거듭나고 있다”며 “레노버는 앞으로도 SAP와 협력해 기업 고객들이 비용 절감하는 동시에 업무 효율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레노버는 지난 5월 미국에서 열린 SAP 사파이어 나우(SAP SAPPHIRE NOW)에서 주요 솔루션을 발표하며 SAP와의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했다. 본 행사에서 레노버는 SAP HANA 데이터베이스에서 향상된 데이터 웨어하우징 성능과 SAP S/4HANA를 위한 메모리 용량 확장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