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ADS 워크플로우로 신호·전력 무결성 분석 재정의

키사이트가 신호 무결성(SI) 및 전력 무결성(PI) 엔지니어들이 인쇄회로보드(PCB) 설계에서 고속 링크 성능 향상에 사용할 수 있는 전자계(EM) 소프트웨어(모델명: SIPro, PIPro)를 출시했다. 새로운 솔루션 모두 키사이트 EEsof EDA의 고급설계시스템(ADS) 소프트웨어 최신 버전과 함께 사용 가능하다.

SIPro는 라우팅 밀도가 높은 최신 PCB 디자인에 필요한 속도와 용량에 더해 고주파수 영역의 정확도를 보장하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종합 EM 기술을 사용한다. 널리 통용되는 유한요소법(FEM) 시뮬레이션과 비교할 때, SIPro는 20 GHz 이상의 영역에서도 적은 시간과 메모리를 소모하면서도 높은 합치율을 보여준다.

PIPro 솔루션은 DC IR 강하, AC 전력분배네트워크(PDN) 임피던스, 전력 플레인 공진 분석을 위한 3개의 PI 전용 시뮬레이션 엔진으로 구성된다. DC IR 강하 시뮬레이터는 PDN 상의 각 비아, 핀, 싱크, 전압 레귤레이터 모듈을 위한 DC 전압 및 전류 테이블을 제공하여, SI/PI 엔지니어가 전류를 흡수하는 IC 핀의 DC 전압을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지니어들은 전력 및 접지 넷(net)에서의 전압, 전류 밀도 및 전력 손실 시각화를 통해 설계상 문제가 발생한 부분을 쉽게 찾아낼 수 있다. AC PDN 임피던스 분석은 디커플링 커패시터를 통해 PDN의 주파수 의존도를 계산한다. 

또 전력 플레인 공진 시뮬레이션은 레이아웃의 자기공진 주파수를 확인하고 전자기장을 시각화하여 공진이 어디에서 발생하는지 더욱 쉽게 알 수 있게 해준다.  

SIPro 및 PIPro 솔루션은 설계자가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기에 앞서 넷을 시각적으로 검사하고, 후처리되어 3D로 시각화된 필드를 볼 수 있게 해주는 네이티브 3D 뷰어의 새로운 분석 환경을 제공한다. 

완전한 넷 주도형 EM 환경을 구현해 설계자가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기 전에 레이아웃 오브젝트를 수동으로 편집하거나 조작할 필요 없이 시뮬레이션 하고자 하는 넷만을 선택할 수 있게 해준다.

SI, PI 디자인을 위한 응집력 있는 새로운 ADS 워크플로우는 ADS의 업계를 선도하는 채널, DDR bus 및 트랜지언트 시뮬레이터에 EM 모델을 즉각 사용할 수 있도록 회로도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설계자는 이 시뮬레이터들을 이용해 SI 분석(BER 윤곽 측정 등)을 수행하고, 표준별 인증 테스트 벤치로 설계 검증을 완료할 수 있다. 

키사이트 EEsof EDA 부사장인 토드 커틀러(Todd Cutler)는 “신뢰도 높은 링크를 만들기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는 믿기 힘들 정도로 수많은 시뮬레이션과 분석이 수행되고 있다. 이번 ADS 릴리즈는 신호 및 전력 무결성 설계 시뮬레이션과 분석에 대한 성능, 정확성, 효율성의 기준을 한 단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