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는 ‘2016 정보보호 인력 채용 박람회’를 오는 7월13일 더케이호텔(양재동)에서 개최한다.

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는 정보보호 인재의 특기와 적성에 따른 맞춤형 구직을 지원하고 산업계의 보안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기업 담당자와 구직자들이 직접 만나 정보를 공유하고 채용을 협의하기 위한 자리다. 2006년에 첫 개최된 이래 지난해부터 연 2회로 확대 개최했다.

정보보호 관련 최대 행사인 ‘정보보호의 날’ 기념식 행사와 연계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정보보호컨설팅, 관제, 네트워크보안, 콘텐츠보안 등 정보보호와 관련된 국내 25개 기업이 상시 채용 상담과 면접을 위한 부스를 운영하며, 참여기업들은 연말까지 최대 100명 규모의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스마트폰 NCS 적성검사와 현업 담당자 멘토링을 통해 구직자의 적성 분야를 알아보고 맞춤형 채용 기회까지 연계하는 ‘1,2,3단계 진로매칭 멘토링’ 섹션을 운영한다. 1단계로 스마트폰 NCS 적성검사를 통해 보안개발, 사고대응, 보안관리·정책, 물리보안 등 정보보호 분야 4개 직무에 대한 적성검사를 진행하고 2단계로 검사결과에 따른 구직자 적성에 맞는 세부 직무 및 해당 직무 수행을 위해 필요한 지식·기술 등의 정보를 제공해 직무 이해도를 높인 후 3단계로 기업관에서 맞춤형 채용 면접을 연계·진행한다.

또 정보보호 분야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창업 지원을 위한 컨설팅, 공공·민간의 창업 지원 프로그램 안내 등을 제공하는 ‘K-ICT 창업멘토링센터 창업 컨설팅관’도 운영된다.

전국 대학 및 대학원의 정보보호, 컴퓨터공학 및 전산 관련 전공 학생, 경력자 등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정보보호 인력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