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합작회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 이하 HDS)가 중소, 중견기업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구축을 위한 컨버지드 시스템 ‘히타치 UCP 2000(Hitachi Unified Compute Platform 2000)’과 VDI, 서버가상화 환경 구축을 위한 하이퍼 컨버지드 시스템 ‘UCP HC(Hitachi Unified Compute Platform HC) V240’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UCP 2000 및 UCP HC V240은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컨버지드·하이퍼 컨버지드 시스템으로 기업 고객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용이하게 해준다.

이미 업계에서 증명된 히타치 기술 기반으로 설계된 솔루션들로 복잡성을 없애고 시장에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주면서 비용 및 데이터 가용성에 대한 리스크를 줄여준다.

‘데이터’가 비즈니스 전략의 중심에 오면서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가 기업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컨버지드 인프라는 가상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를 가장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는 방안으로 유연하게 비용을 관리하고 서비스 딜리버리를 강화해주며 비즈니스 확장에 대한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HDS의 컨버지드 및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쳐 솔루션인 UCP 제품군은 데이터 센터 중심으로부터 네트워크 종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엔터프라이즈 IT 요구를 지원해줄 수 있다.

새로운 UCP 2000은 사전 테스트 및 구축이 완료된 컨버지드 인프라 플랫폼을 제공해주므로 프라이빗/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보다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다. 또 올플래시 컨피규레이션을 지원하며 각기 다른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를 독립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컴퓨트, 스토리지, 네트워킹 블록을 구성하는 모듈러를 통해 확장성과 유연성을 제공해준다.

새로운 UCP 2000은 사전 테스트 및 구축이 완료된 컨버지드 인프라 플랫폼을 제공해주므로 프라이빗/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보다 간편하게 구축할 수 있다.

VM웨어, 마이크로소프트 및 오픈스택을 포함해 다양한 가상 환경 지원을 위한 설계 및 테스트를 거친 UCP 2000은 리스크를 줄이면서 유연하게 컨버지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해주며 일반 애플리케이션, 가상 데스크탑 인프라스트럭처(VDI), 데이터베이스, 테스트 및 개발 환경 등에 최적화돼 있다.

UCP 2000은 구축 및 관리가 쉬운 엔트리 레벨 시스템으로 HDS 데이터 보호 기술과 함께 VM웨어 v리얼라이즈(Realize) 및 VM웨어 v스피어 SPBM(스토리지 정책 기반 관리)와 긴밀하게 통합된 기능을 제공한다. UCP 2000은 고객의 다양한 이기종 가상화 워크로드를 통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중소·중견 규모 기업내의 통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IaaS 시스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UCP HC V240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 하며 정책 주도의 자동화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어플라이언스다. 이 시스템은 요구에 따라 변경 가능한 VM 수준 정책에 기반해 유연하게 사용 가능한 가상머신(VM) 중심의 용량 풀(Pool)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UCP HC V240은 시스템 간편성이나 비용효율성에 영향을 주지 않고도 고성능 및 확장성을 제공해준다. 또 인텔 x86 하드웨어 및 HDS 소프트웨어에 기반한 하이퍼컨버지스 인프라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차세대 솔루션을 위한 토대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UCP HC V240은 VM웨어 버추얼 SAN 레디 노드(Ready Node) 플랫폼을 통해 인증 받았으며 VM웨어 하이퍼 컨버지드 소프트웨어 스택을 활용하고 있다. 단순성을 위해 설계된 UCP HC V240은 어플라이이언스 설치부터 가상 머신 생성까지 몇 분 만에 가능해 구축이 빠르고 프로세스를 가속화해주는 올인원 솔루션이다.

UCP HC는 프로비저닝 및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설치, 관리, 패치 및 업그레이드 단순화를 제공하며 비즈니스 니즈에 맞춘 확장성을 보장해준다.

이러한 UCP HC의 기능을 통해 고객은 ROBO(Remote Office Branch Office) 환경을 즉시 구현할 수 있으며 각종 테스트 환경 및 개발 환경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다. 또 VDI 인프라 생성시에도 증가하는 워크로드에 대해 단순하게 어플라이언스를 추가하는 것만으로 최단시간에 데스크톱 워크로드 부하를 분산시켜준다.

토마스 트렐라 HDS 솔루션 및 클라우드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엔터프라이즈 전반에 걸쳐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는 통합 시스템에 대한 요구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장 요구에 맞춰 새로 출시하는 UCP HC V240 및 UCP 2000 시스템은 관리는 간편하면서도 컴퓨팅 및 스토리지 자원들을 확장할 수 있는 옵션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