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전문 O2O 기업 야놀자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검색 지표에서 지난 6개월(2016년 1~6월) 간 모텔, 호텔, 숙박, 여행 등의 키워드를 넘어선 '대표 명사'로 자리매김했다고 6월29일 밝혔다.

'네이버 트렌드'와 '네이버 키워드 조회 시스템'은 시장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객관적인 검색 지수와 검색량을 그래프 및 수치 등을 제공하고 있다.

네이버 통합검색 상대지수는 야놀자 81, 모텔 28, 호텔 17, 숙박 3으로, 각 업종 키워드보다 야놀자로 검색하는 빈도가 최소 2.3배에서 32배까지 더 높았다. 모텔 키워드 기준으로는 약 3배의 수치를 기록했다.

네이버 트렌드 업종 키워드 비교 표

월간 키워드 조회수를 보면, 야놀자의 월 평균 검색량이 PC에서는 10만 8천, 모바일에서 18만 8천이며, 모텔은 PC에서 9천, 모바일에서 9만으로 야놀자 검색 비율이 PC는 10배, 모바일은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숙박 키워드는 PC에서 5천 5백, 모바일에서 7천 7백으로 무려 20배, 25배까지 차이가 벌어졌으며, 비교적 조회수가 많은 호텔이나 여행 키워드의 경우에도 PC와 모바일에서 각각 약 4배, 2배의 차이로 야놀자가 앞섰다.

숙박 O2O 브랜드 조사에서도 야놀자가 크게 앞지른 모습이다. 네이버 트렌드 상대지수를 야놀자가 81을 기록할 때 여기어때는 28, 여기야는 17, 데일리호텔은 16, 세일투나잇은 5로 분석됐다. 이는 야놀자와 각각 2.4배(여기어때), 12.5배(여기야), 5배(데일리호텔), 17.2배(세일투나잇) 등에 달하는 격차로 야놀자의 업계 대표성이 드러나는 부분이다.

또한 월간 키워드 조회수에서도 월 평균 검색량이 여기어때가 PC 5만, 모바일 6만 7천, 여기야가 PC와 모바일 각각 1만 4천, 데일리호텔이 PC 2만 6천, 모바일 3만 7천으로 야놀자가 업계 브랜드 중 최소 2~3배 이상 높은 현황을 보였다.

김종윤 야놀자 좋은숙박 총괄 부대표는 "야놀자는 앱 뿐만 아니라 PC 웹, 모바일 웹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숙박 O2O 산업을 선도하는 야놀자가 모텔을 넘어 호텔, 여행까지 숙박업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 트렌드는 네이버에서 특정 검색어가 검색된 횟수를 일주일 단위로 합산한 수치를 나타낸 것으로, 조회기간 내 최대 검색량을 100으로 한 상대적 지표를 말한다. 네이버 월간 키워드 조회수는 네이버가 광고 관리를 손쉽게 하기 위해 만든 서비스로, 키워드 도구 코너를 통해 실제 조회가 일어난 검색량을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