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아주 공적인 아주 사적인’ 전, LG 65형 올레드TV·사이니지 활용

LG전자가 한국의 대표 사진작가들이 촬영한 사진 작품들의 감동을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화질로 생생하게 전한다.

LG전자는 서울 종로구 소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열리고 있는 사진 전시회 ‘아주 공적인 아주 사적인(Public to Private)’에 65형 울트라 올레드 TV 2대와 LCD 기반의 디지털 사이니지 16대를 설치하고 사진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지난 5월 초에 시작한 이번 전시회는 다음달 24일까지 열린다.

사진은 관람객이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LG 올레드 TV로 사진 작품을 감상하고 있는 모습.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은 개관 이후 최대 규모로 사진전을 열고 한국을 대표하는 사진작가들이 지난 30여년간 촬영한 340여점을 전시 중에 있다. 관람객들은 한국 사진 작품의 변화와 발전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하루에 최대 6천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갈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명암, 색감, 구도 등 사진 예술의 다양한 구성 요소들을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LG 올레드 TV를 선택했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현존하는 TV 중에 자연에 가장 가까운 색을 구현할 수 있다. 

LG 올레드 TV는 압도적인 화질을 인정받아 헝가리 국립 미술관 피카소 전, 터키 아야소피아 박물관,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등에서 예술 작품과 문화유산 등을 소개한 바 있다. LG전자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FD담당 이정석 상무는 “올레드 TV의 압도적인 화질로 한국 대표 사진작가들이 전하는 사진 예술의 감동을 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