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컨슈머, 산업용 컨트롤 및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에 적합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자사 제품 중 소비전력이 가장 낮고 비용 대비 효율성이 가장 뛰어난 32비트 PIC32 마이크로컨트롤러(MCU)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칩의 PIC32MM 제품군은 널리 인기를 끌고 있는 PIC24F XLP 제품군과 PIC32MX 제품군 사이의 간격을 메우는 제품이다. 

이 새로운 제품군은 코어 독립적 주변장치 기능을 최초로 통합한 PIC32 제품들로 CPU의 작업 부담을 덜고 소비전력을 낮추며 시스템 설계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또 PIC32MM 제품군은 마이크로칩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MCC)를 지원하므로 설계 작업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할 수 있다.

마이크로칩이 저전력 기반 비용대비 효율성이 높은 새로운 PIC32 MCU 제품군을 출시했다.

현재 IoT, 컨슈머, 산업용 컨트롤, 모터 컨트롤을 대상으로 하는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은 소비전력이 더 낮으며 비용 효율성이 높고, 폼팩터가 소형화되는 동시에 유연성이 뛰어난 MCU를 필요로 한다. 

보다 낮은 소비전력과 오랜 배터리 수명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PIC32MM은 최저 500nA에 이르는 슬립 모드를 제공한다. 또 공간 제약을 받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소형 4mm x 4mm 패키지 옵션을 제공한다. 

PIC32MM 디바이스는 센서리스 BLDC 모터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CLC(Configurable Logic Cell)나 MCCP(Multiple-output Capture Compare PWM) 등의 코어 독립적 주변장치들을 내장하고 있다. 

마이크로칩의 MCU16 사업부 부사장인 조 톰센(Joe Thomsen)은 “PIC32MM 제품군은 대량 주문 시 개당 0.60달러부터 시작되는 가격대와 최저 500nA의 슬립 모드, 컴팩트한 4mm x 4mm 패키지 옵션을 통해 예산과 전력, 크기 등의 제약조건이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매력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PIC32MM 디바이스는 인기 제품인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 툴을 사용해서 편리하게 셋업할 수 있으므로 급속하게 변화하는 시장 요구에 따라서 빠르게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신속한 평가 및 개발 작업을 위해 PIC32MM 프로세서 플러그인 모듈(MA320020)이 제공되며 이 모듈을 익스플로러 16 개발 보드(DM240001)에 연결할 수 있다. PIC32MM 디바이스의 모든 제품군은 MPLAB X IDE와 XC32 컴파일러를 포함한 마이크로칩 MPLAB 에코시스템에서 지원된다. MPLAB 코드 컨피규레이터는 MPLAB X용 플러그인으로서 주변장치 셋업, 디바이스 구성, 핀 맵핑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디바이스는 20핀 QFN 및 SSOP, 28핀 uQFN, QFN, SOIC, SSOP, SPDIP, 36핀 QFN, 40핀 uQFN 패키지로 현재 양산되고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