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무 환경을 개선시킬 수 있는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기기가 다양해지고 있다. 여러 기기를 자유롭게 오가며 작업할 수 있는 무선 마우스는 업무 처리 속도를 높여주고 풀 윈도우 화면을 동시에 띄울 수 있는 모니터와 휴대성이 높은 태블릿은 업무 효율을 높여줄 것이다.

직장인들의 업무 효율과 처리속도를 높여줄 업종별, 근무 스타일별 추천 IT기기를 소개한다.

◇ 업무 시 여러 기기 동시 사용하는 직장인 위한 무선 마우스

업무 시 PC, 노트북,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사용하는 직장인이 많다. 마우스를 활용해야 업무를 빨리 볼 수 있지만 각 기기마다 마우스를 일일이 연결해가며 사용하기는 번거롭다. 이 때 버튼 하나로 디바이스 간 전환이 자유로운 무선 마우스가 있다면 다양한 기기들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업무 속도를 향상시켜 준다.

로지텍 ‘MX 마스터’

로지텍 무선 마우스 MX 마스터는 버튼을 누르면 최대 3개 기기를 간편하게 전환하며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하나의 마우스로 PC, 노트북,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업무 처리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책상 위에서 마우스가 차지하는 공간이 줄어들어 업무 공간 또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크필드 레이저 센서를 적용한 이 제품은 거울, 유리, 청바지 등 거친 표면 위에서도 정밀한 트래킹을 제공해 외근 시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디자이너 수작업을 통해 만든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손과 손목 피로감이 적다.

◇ 풀 윈도우 화면을 동시에 띄울 수 있는 금융권 근로자 위한 모니터

다양한 데이터를 동시에 처리해야 하는 금융권 근로자들은 모니터를 2대 이상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높은 구매 비용과 낮은 책상 위 공간 활용도 때문에 다중 모니터 연결이 고민되기 마련. 하나의 스크린으로 모니터 4대 연결 효과를 내는 모니터로 비용은 절감하고 업무 효율은 높여보자.

델 모니터 P4317Q는 43인치의 4K 모니터로 하나의 스크린에 최대 4개의 풀 윈도우 화면을 띄울 수 있다. 여러 개의 창을 띄워도 선명한 텍스트와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수치 비교가 중요한 금융권 근로자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이 밖에도 P4317Q는 시력 보호를 위한 컴포트 뷰, 작업 환경에 맞는 높낮이 조절, 피봇, 스위블과 틸트 등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또한, 측면에는 USB 3.0 포트를, 하단에는 USB 2.0 포트를 각각 2개씩 배치해 여러 주변기기와의 연결성을 강화했다.

델 ‘P4317Q’

◇ 외근이 잦은 직장인 위한 태블릿

외근이 잦은 경우 이동하며 업무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크고 무거운 노트북은 들고 다니는 것조차 부담스러운 경우가 대부분. 9.2mm 두께와 580g 무게의 휴대성 높은 태블릿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업무를 처리해보자.
 
한국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믹스 310는 탈부착 가능한 키보드를 탑재한 제품으로 키보드 포함 무게가 1.1kg 밖에 되지 않는 초경량 태블릿이다. 작고 가벼워 휴대성이 좋은 이 제품은 출퇴근 시간이나 지하철, 버스 등에서 이동하며 급한 업무를 처리하기에 좋다.

또 최대 10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장착했기 때문에 아이디어패드 믹스 310와 함께라면 외부에서도 배터리 걱정 없이 장시간 업무를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인텔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윈도우 10을 탑재했으며. 최대 64GB eMMC 스토리지 및 2GB DDR3L 메모리를 지원한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믹스 310’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