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보(TiVo Inc.)의 자회사인 폴란드 기업 큐비웨어(Cubiware)가 디스플레이, 디지털홈 솔루션 기업 엠스타반도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아시아 사업 확대를 지속한다. 이번 협업으로 엠스타의 하이브리드 셋톱박스 칩셋 솔루션이 완전한 기능의 큐비TV 하이브리드 미들웨어에 통합된다.

큐비웨어는 엠스타의 풀HD MPEG-4/MPEG-2/HEVC STB 칩셋 플랫폼과 최신 보안 엔진을 사용해 PayTV/IPTV/OTT 제품 세그먼트를 포함하는 완전한 형태의 시스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엠스타는 이번 파트너십을 활용해 셋톱박스 제조업체와 방송사업자, 통신사를 대상으로 가장 효율적으로 시장 니즈에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고도로 최적화된 솔루션은 셋톱 박스에 경쟁 우위를 제공하고 고객 경험을 확대하는 한편 새로운 부가가치 서비스에 대한 시장출시기간을 크게 단축한다.

큐비웨어와 엠스타의 협업은 엠스타의 칩셋 플랫폼에 티보 라이트(TiVo Lite)를 도입하는 등 또 다른 혁신적 솔루션 탄생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 솔루션은 셋톱박스를 통해 티보의 전설적인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기능을 구현함으로써 방송사업자들이 다수의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