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코리아가 스마트 미러의 풀라인업을 구축하고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 미러를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최근 디지털 사이니지는 소매점, 공공장소, 쇼핑몰, 의류판매 매장, 심지어 화장실로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용도로 확장되는 추세다. 키오스크코리아는 이러한 사이니지의 확장 추세를 선도하며 다양한 욕구에 맞춰 대형 쇼핑몰 및 화장실에 설치돼 있는 기존 대형 거울을 스마트미러로 대치하는 상품화에 성공했다.

키오스크코리아에 다르면 시범 운영을 해 본 결과 화장실에서 손을 씻거나 화장을 고치기 위해 거울을 볼 때 일반 거울인 아닌 스마트 미러를 경험하게 되면 먼저 놀라움과 신기함에 거울 속에서 펼쳐지는 광고영상에 몰입하게 돼 광고효과가 탁월했으며 스마트 미러를 설치한 다음 세면대 위에 버려지는 휴지나 쓰레기가 현저히 줄어드는 효과가 발생해 쾌적한 화장실 환경을 확보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게 됐다.

키오스크코리아의 스마트 미러 시스템은 윈도 기반의 PC 시스템으로 인체를 감지하도록 해 다양한 용도로 확장이 용이한 라인업과 함께 장소 및 제품의 특성상 관리자의 변경에 따른 전원 온·오프시 발생할 수 있는 에러를 줄일 수 있도록 안드로이드 셋톱박스를 적용한 모델도 출시됐다.

특히 키오스크코리아의 스마트 미러 시스템은 전면에 터치스크린 장착은 물론 키넥트등을 옵션으로 장착해 사용이 가능하며 인체 감지 센서를 장착해 사람의 동선에 따라 광고와 거울기능을 번갈아 표출 할 수 있도록 해 광고효과를 배가시켰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일반 디스플레이의 경우 디스플레이의 컨텐츠를 동그랗게 혹은 하트 모양 등의 변형된 형태로 디스플레이 하는 경우 디스플레이의 여백 부분이 남게 되어 이질감을 느낄 수 있지만 스마트 미러의 경우 이러한 이형 디스플레이 구현이 가능하여 광고업계나 콘텐츠 업계에서 다양한 용도로 확대가 예상된다.

일본 시장에 스마트 미러를 먼저 출시한 키오스크코리아는 미용실용으로 제품을 기획했으나 최근에는 사람들이 많이 드나드는 대형 쇼핑몰과 휴게소 등으로 확대되며 반응이 뜨거워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또 다른 히트상품으로 자리를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키오스크코리아의 스마트 미러는 기존 거의 모든 거울 사이즈를 지원해 기존에 일반적인 거울이 설치된 호텔, 패션 의류 매장, 백화점, 미용실, 욕실, 화장실, 파우더 룸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다.

이번에 가로로 긴 거울을 대치할 수 있는 슈퍼 미러를 추가로 출시했다. 슈퍼 미러는 가로로 약 2500mm가 넘는 길이까지 지원되는 제품으로 대형 디스플레이가 가능하며 광고와 콘텐츠의 표출이 가능하다. 또 전면 서비스가 용이한 오픈 구조를 채택해 대형 사이즈 임에도 1명의 관리자에 의해 오픈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