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플러스가 유블럭스와 협력해 정밀 위치추적이 가능한 어린이용 스마트워치 ‘라인 키즈 워치’를 개발, 시장에 본격 출시했다.

라인 키즈 워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워치로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캐릭터를 활용한 아기자기하고 다채로운 기능을 제공하며 한국에서는 KT를 통해 판매중이다. 이 스마트워치는 교육 및 대화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동시에 어린이 사용자의 위치 또한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다.

라인 키즈 워치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 워치로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 캐릭터를 활용한 아기자기하고 다채로운 기능을 제공하며 한국에서는 KT를 통해 판매중이다.

라인 키즈 워치는 키위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웨어러블용 IoT 플랫폼인 ‘키위 엣지’가 탑재돼 있다. 원터치 호출이 가능한 심플한 LCD 스크린으로 설계됐으며, 정확한 실시간 위치 추적과 편리한 세이프티 존 설정까지 제공한다. 긴급 알림 기능은 어린이가 마이크에 말을 하면 문자가 손쉽게 전달될 수 있게 해준다. 이밖에 교육용 퀴즈와 캐시비 NFC 교통카드 결제 기능 등이 있다.

이 스마트워치는 유블럭스 셀룰러 모듈 SARA-U270 및 유블럭스 7 GNSS 칩 UBX-G7020-KT가 내장돼 있다. SARA-U270 UMTS/HSPA 모듈은 초소형 LGA 폼팩터에서 효율적이고 비용 효과적인 고속 모바일 연결을 제공한다. 고성능 UBX-G7020 멀티 GNSS 칩은 GPS, 글로나스, QZSS 및 SBAS를 지원하며 뛰어난 감도 및 위치 포착 시간을 제공한다. 또 매우 낮은 전력 소비량과 30㎟ 초소형 크기의 풋프린트(밑넓이)가 특징이다.

웨어러블 기기란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작은 휴대용 기기로서 무선 연결과 위치 추적 기능을 통해 즉각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저전력 기술들은 긴 배터리 수명, 우수한 무선 기능, 강력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해당 첨단 기술 유형의 시장은 크게 성장 중이며 가격 경쟁 또한 치열해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