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EAL5+ 등급 자랑하는 최적화 보안칩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사용이 쉬우면서도 강력한 성능의 보안 칩(모델명: STSAFE-A100)을 새롭게 출시했다. 컨수머, 산업용 사물인터넷(IIoT) 환경의 커넥티드 기기를 보호하고 진본 확인을 하는 방식으로 원제품의 복제나 카피를 방지한다. 

제품은 가장 높은 수준의 보안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폭넓은 범위로 에코시스템의 지원을 받기 때문에 전문가 수준의 보안 관련 전문성이 없어도 디자인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ST의 새로운 STSAFE-A100은 보안 턴키 솔루션으로, 회사 측은 뱅킹, 전자상거래, 개인정보보호와 같은 전자 보안 분야에서 입증해온 전문성을 사물인터넷의 분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보안 칩이기 때문에 인증 기능을 제공하고 일반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함께 사용이 가능하며 보안 운영체제가 내장돼 있고 금융 수준의 보안 산업 표준인, Common Criteria 평가기준 5+ 등급(Common Criteria EAL5+ )으로 인증을 받았다. 

ST MDG 그룹 내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 사업 부문의 로랑 드고끄(Laurent Degauque) 마케팅 상무는 “STSAFE-A100은 사물인터넷을 위한 최첨단 보안 기능과 정품 인증을 제공하는 경제적이고 공인된 솔루션으로, 기존의 범용 마이크로컨트롤러나 비공인 암호화 컴패니온 IC에서 구동되는 소프트웨어 기반 보안 기능에 비해 확실한 장점을 제공하는 대안책”이라며 “제품의 중심에 보안 기능을 매끄럽게 통합시켜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 레벨에서 부가가치 극대화에 더 전념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ST는 아두이노 헤더를 탑재한 확장 보드, 마이크로컨트롤러 라이브러리, 구현 레퍼런스를 포함하는 완벽한 에코시스템을 제공해 개발자가 보안칩을 설계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STSAFE-A100를 STM32 계열의 모든 마이크로컨트롤러에도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다.

제품은 4mm x 5mm SO8N나 2mm x 3mm UFDFPN8 패키지로 다음달 양산에 들어갈 계획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