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토라이저 CAN FD 툴 솔루션

K2L(K2L GmbH & Co. KG)은 옵토라이저(OptoLyzer) MOCCA FD 하드웨어 인터페이스와 옵토라이저 스튜디오(OptoLyzer Studio)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새로운 ‘옵토라이저 CAN FD 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 두 제품의 결합은 자동차 및 ECU(engine control unit) 개발 작업 전반에 걸쳐 사용할 수 있는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프로토타이핑, 시뮬레이션, 구현, 분석, 검증 등 개발 작업의 모든 단계를 포괄하도록 설계되었다. K2L의 이 솔루션을 사용하여 설계, 테스트, 시스템 통합 작업의 복잡성을 낮추고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옵토라이저 MOCCA FD 및 옵토라이저 스튜디오 소프트웨어는 CAN FD, CAN, LIN 네트워크 개발에 사용할 수 있다. 옵토라이저 MOCCA FD는 고성능 자동차 버스 인터페이스로서, CAN FD나 고속 CAN, 단일 와이어 CAN으로 구성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2개, 고속 CAN 인터페이스 4개, LIN 인터페이스 6개를 제공한다. K2L의 이 하드웨어는 마이크로칩의 MCP2561/2FD CAN FD 트랜시버를 채택하고 있다.

옵토라이저 스튜디오 소프트웨어는 풍부한 기능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를 제공하며, 이를 사용하면 옵토라이저 MOCCA FD 하드웨어에 손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옵토라이저 스튜디오는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프트웨어 툴로서 보 레이트(baud rate)나 비트 타이밍(bit timing) 같은 장치 구성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연결된 버스 상의 트래픽을 트레이스 뷰(trace view)로 이해하기 쉽게 볼 수 있으므로 온라인 측정 시에 그래프 뷰로 신호 동작을 관찰할 수 있다.

매티아스 카처(Matthias Karcher) K2L의 수석 매니저는 “OptoLyzer MOCCA FD 하드웨어 인터페이스와 OptoLyzer Studio 소프트웨어를 결합함으로써, 자동차 고객들이 설계 작업 전반에 걸쳐 CAN FD, CAN, LIN 활용 사례를 통해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는 단일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고객들에게 이러한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이 솔루션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