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업계가 체험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먼저 온라인을 통해 제품 정보를 확인한 뒤 제품을 직접 경험해보고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IT 업체 입장에서도 체험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단순한 제품 정보가 아니라 실제 경험을 제공해 상품의 장점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 내기에 가장 적합한 수단이다. 또 IT분야는 소비자가 알지 못하는 새로운 기술과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체험을 통해 제품을 알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의 관계자는 “직접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제품에 대한 장점을 알리고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쌓으면 결국 기업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난다”며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체험 마케팅은 차별화된 제품을 알리는 최적화된 방법이다”라고 말했다.

최근 활발한 체험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사례를 소개한다.

◇ 브라더, 레이저 복합기 최대 2주간 무료 체험 기회 제공

브라더 '트라이앤바이' 프로모션 이미지

프린터/복합기 전문 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는 새로운 사무용 흑백 레이저 L5000 및 L6000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신제품 중 최고 사양 제품인 ‘MFC-L6900DW’ 흑백 레이저 복합기를 최대 2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트라이앤바이(Try & Buy)’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모션은 매주 서울 및 경인지역 소재 기업 중 최대 10개사를 선정해 최대 2주간 ‘MFC-L6900DW’과 함께 정품 소모품, 종합 프린팅 관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2016년 7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 프로모션은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브라더가 새롭게 선보인 L6000 시리즈(제품명: HL-L6400DW, MFC-L6900DW)는 워크플로우 최적화와 고급 보안 기능이 결합돼 생산성 제고는 물론, 데이터 무결성까지 보장하는 제품이다. 이 시리즈는 최대 50ppm의 빠른 인쇄 속도와 최대 1,200 x 1,200dpi 인쇄 해상도를 지원한다.

구입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인박스 토너로 약 20000 매를 인쇄할 수 있어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고, 4종 토너(TN-3428: 3000매 지원, TN-3448: 8000매 지원, TN-3478: 12,000매 지원, TN-3498: 20,000매 지원) 중 필요에 맞는 토너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L6000시리즈는 다양한 옵션을 통해 최고의 확장성을 실현한다는 장점이 있다. 최대 520매의 표준 용지함에 옵션 용지함이나 타워 트레이(TT-4000) 옵션을 추가하면 최대 2,080매의 용량을 수용할 수 있고 적재함 및 분류함(stacking & sorting)이 탑재된 메일박스(MX-4000, HL-L6400DW옵션)를 통해 각각의 편지함을 개인 사용자나 그룹에 할당할 경우, 여러 명의 사용자가 한 대의 프린터를 공유할 수 있으며, 이 때 최대 1050매의 용량을 지원한다.

또 이 제품군은 다양한 방식의 보안 기능을 적용하여 대기업 고객군의 높은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NFC(근거리 통신) 카드 리더 기능을 지원하여 사원증 등을 통해 허가된 사용자에 한해, 프린터에 액세스하여 인쇄 작업을 활성화할 수 있다.

◇ 리소코리아, 풀컬러 프린터 시연 위해 찾아가는 ‘체험버스’ 운행           

리소코리아 데모버스 내부

디지털 인쇄기 전문기업 리소코리아는 대표 제품인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ComColor)’의 제품 시연이 가능한 ‘체험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이 ‘체험 버스’는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ComColor)’와 옵션으로 사용할 수 있는 ‘퍼펙트 바인더(Perfect Binder)’, ‘메일피니셔(Wrapping Envelope Finisher)’가 설치되어 있어 사용자들이 직접 버스에 올라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리소코리아는 서울 및 광주, 부산에 마련된 쇼룸과 다양한 전시회 등을 통해 ‘컴컬러’ 제품을 선보여 왔으나, 직접 방문이 어려웠던 고객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보다 폭넓은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체험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리소코리아 측은 “제품 광고를 위한 ‘래핑카’가 아닌, 제품을 설치해 직접 소비자들이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체험 버스’를 운행하는 것은 업계에서 드문 사례이다”며 “리소만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알리고자 ‘체험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 후지필름, 미러리스·XF렌즈 무료 체험 프로모션 실시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X시리즈 론칭 5주년을 기념해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와 XF렌즈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전국 단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월31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체험 행사는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후지필름 스튜디오 및 서울 목동, 충무로, 군자, 대전, 부산, 광주, 대구 등 체험존, 명동 컨시어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간단한 신청서 작성 후 본인 확인을 거치면 찍고자 하는 피사체와 장면에 적절한 후지필름 X시리즈 카메라와 X마운트 렌즈 제품을 선택해 대여할 수 있다.

후지필름 스튜디오에서는 레인지파인더(RF) 스타일의 2016 신제품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X-Pro2를 비롯해 SLR 스타일의 프리미엄 하이엔드 미러리스 카메라 X-T10 등 2종의 카메라, 단초점 렌즈 11종, 줌렌즈 6종 등 다양한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전국 체험존과 명동 컨시어지의 경우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 X-T10과 단초점 렌즈 2종, 줌렌즈 4종 중 선택 가능하다.

후지필름 스튜디오에서 체험 가능한 프리미엄 미러리스 카메라 X-Pro2는 2430만 화소 X-Trans CMOS III 센서와 X Processor Pro를 탑재해 화소수를 큰 폭으로 뛰어넘는 고해상도의 사진 이미지를 제공한다. 방진, 방습, 방한 기능 탑재로 생활방수 기능을 지닌 후지논 렌즈와 결합해 어떤 상황에서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전 매장에서 체험 가능한 고성능 미러리스 카메라 X-T10은 클래식한 디자인과 콤팩트한 바디에 고화질의 이미지, 움직이는 피사체에 특화된 빠른 AF지원 등으로 여행에서 일상 스냅, 스포츠까지 다양한 촬영 상황에 대응한다. 특히 촬영 편의성을 제공하는 자동모드를 지원, 폭넓은 수요층을 겨냥했다.

체험 기간은 영업일 기준 2박 3일이며, 최대 7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제품 체험 후에는 14일 이내 동일 기종 구입 시 사은품 증정 혜택도 제공한다.                                              

◇ 삼성전자, 캐리비안 베이에서 ‘갤S7’체험 마케팅 실시 

삼성전자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캐리비안 베이’에서 ‘갤럭시 S7’을 활용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7 in 캐리비안 베이’ 행사는 IP68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이 탑재된 갤럭시 S7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19일까지 캐리비안 베이 파도풀장과 매표소 앞에서 운영된다. 외부 매표소 앞에 캐리비안 베이 입장 대기 고객을 위해 마련된 갤럭시 S7 체험존에서는 카메라ㆍ방수ㆍ게임 기능 체험과 함께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캐리비안 베이 파도 풀장 앞에서 다양한 형태의 라운지도 운영된다. 캐리비안 베이 방문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7 Fun 라운지’는 갤럭시 S7만의 특별한 기능을 마음껏 경험해 볼 수 있으며, 특히 샤워 부스에 꾸며진 체험존에서는 ‘갤럭시 S7’의 방수 기능을 경험해볼 수 있다.

갤럭시 사용자와 동반 1인까지 입장이 가능한 ♥7 라운지에는 트로피컬 컨셉의 음료바와 비치 체어가 준비돼, 여유롭게 ‘갤럭시 S7’, ‘기어 VR’ 등을 체험하고 휴식을 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현장에서 ‘갤럭시 S7 엣지’ 또는 ‘갤럭시 S7’을 구매한 고객 100명에게는 선착순으로 에버랜드 연간회원권(사파이어 회원권)을 제공한다.

◇ 전자랜드, 별도의 체험공간 '힐링존'과 '모바일카페' 운영               

가전양판점도 매장 공간을 활용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전자랜드는 매장 내 ‘힐링존’과 ‘모바일 카페’이라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마련해 놓고 있다. ‘가전제품 매장에서 힐링하고 가세요’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진 ‘힐링존’은 자체 PB 브랜드 ‘아낙 라이프’의 안마의자, 반신욕기, 승마운동기 등 최근 인기 있는 건강가전을 소비자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이 곳에는 전문가 집단인 '힐링마스터'가 배치돼 고객들의 제품 체험을 돕고 알맞은 제품들을 추천하고 있다.

또 일반 카페 형태로 구성된 ‘모바일 카페’는 소비자가 차나 커피를 즐기며 최신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직접 만져보고 사용해볼 수 있는 공간이다. 전자랜드 측은 ‘힐링존’과 ‘모바일 카페’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회원가입 후 이용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