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전문업체 새로텍은 썬더볼트 3세대 스토리지인 ‘아키티오 썬더3 듀오 프로(AKiTiO Thunder3 Duo Pro)’를 6월13일 출시했다.

‘아키티오 썬더3 듀오 프로’는 타입-C(Type-C) 단자가 탑재된 썬더볼트 3세대의 듀얼 베이 레이드 스토리지로 썬더볼트 1세대(10Gb/s)보다 4배나 빠른 40Gb/s의 초고속 전송속도를 발휘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 제품은 2개의 3.5”/2.5” SATA HDD 및 SSD를 장착할 수 있으며 최대 16TB까지 지원한다.

새로텍 ‘아키티오 썬더3 듀오 프로'

‘아키티오 썬더3 듀오 프로’는 2개의 썬더볼트 3 포트와 USB3.1(Gen-1,5Gb/s), 디스플레이포트(DP)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특히 현존 가장 빠른 인터페이스인 썬더볼트 3 포트 2개를 제공해 데이지체인 기능을 통해 여러 대의 썬더볼트 기기를 병렬로 연결할 수 있다. 또 USB 포트의 경우 하위 시스템과의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 USB 타입 B 포트를 제공하며 디스플레이포트의 경우 별도의 장비없이 바로 추가 모니터 연결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이 제품은 하드웨어 RAID 컨트롤러(RAID 0, 1, SAPN, Single)가 탑재돼 사용자의 작업 환경에 맞게 레이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즉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를 원하는 경우 RAID 0(스트라이핑)을 데이터 안정성이 필요한 경우, RAID 1(미러링)을 선택하면 된다.

‘아키티오 썬더3 듀오 프로’는 내구성이 뛰어난 고품질의 알루미늄 재질 케이스에 냉각 팬을 장착해 내부의 발열을 빠르게 방출하여 드라이브가 장시간 작동하더라도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팬 전원 스위치가 외부에 있어 조용한 작업 환경을 원한다면 내장된 팬을 완전히 끌 수도 있다. 켄싱턴 보안 슬롯을 탑재해 보안성도 높다.

새로텍 관계자는 “현존 최고 속도의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썬더볼트 3 스토리지인 ‘아키티오 썬더3 듀오 프로’는 썬더볼트 3와 USB3.1, 디스플레이포트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그 어떤 제품보다 처리 속도가 빠르고 성능이 뛰어난 제품이다”라며 “이 제품은 4K 비디오 파일과 같이 고해상도, 고용량의 비디오 편집작업을 하는 비디오 제작자, 프로덕션, 사진 제작자 및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와 방송, 영화, 광고, 출판 제작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테크월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